“화순전남대병원 암 치유역량 신뢰한다”

러 의료진·몽골 에이전시 등 잇단 방문

몽골TV·‘광주의료관광 SNS서포터즈’

러시아의 병원장단이 화순전남대병원을 방문해 정신 원장(왼쪽에서 5번째)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화순전남대학교병원(원장 정신)의 우수한 암치유역량이 국제적으로 주목받고 있다. 해외 의료진과 의료관광 에이전시들은 화순전남대병원을 잇따라 방문하고 있다.

러시아 블라디보스톡에 있는 타피(TAFI)병원의 바보데이 나탈리아 원장을 비롯, 병원장단 일행 7명이 지난 12일 화순전남대병원을 방문했다. 지난 7일엔 간볼드 볼로마 에어맨사 대표 등 몽골 의료관광 에이전시들과 몽골 ‘이글TV’ 기자 등 11명의 방문단이 화순을 찾아왔다.

지난달 21일에는 중국·몽골·카자흐스탄·우즈베키스탄 유학생과 주부들로 구성된 광주의료관광 홍보서포터즈 2기 단원들이 방문, 깊은 관심을 보였다. 병원을 방문한 이들은 최신 암진단·치료장비 등을 꼼꼼히 살펴고, 해외환자들의 치료현황과 진료 시스템에 관해 질문을 쏟아냈다.

병상당 암수술 한국내 1위, 최고등급의 분야별 암치료실적, 한국내 최고수준의 고객만족도, 두차례 국제인증으로 입증된 환자안전과 의료질 등의 성과에 놀라워했다. 지방 국립대병원으로서 의료비용이 수도권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하다는 점에 주목하기도 했다.

한국의 남부지역이어서 상대적으로 날씨가 따뜻하고, 산과 숲으로 둘러싸인 자연환경도 매력적이라고 지적했다. 맑은 공기, 광주·전남의 상수원지대로서 맑은 물, 힐링푸드 등이 풍부하다는 데 더욱 후한 점수를 주기도 했다.

서울과 인천에서 수년간 거주했다는 몽골 에이전시 PSW LLC사의 엥흘렌 부사장과 에어맨사 엘베자르갈 부사장 등은 “서울·경기권의 대형병원들에 비해 차별화된 장점이 많다. 암치료 경쟁력이 세계적 수준이어서 신뢰감이 더욱 두텁다”며 “공해나 소음도 없어 환자들의 편안한 치유가 가능하겠다”고 밝혔다.

정신 원장은 “수도권에 비해 머나먼 거리에도 불구하고 러시아와 몽골 등 중앙아시아 등지에서 암환자들이 꾸준히 찾아오고 있다. 치료받은 해외환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아 고무적”이라며 “신속한 암치료와 심신휴양을 위해 최상의 인프라와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토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심진석 기자 mourn2@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