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국회 법률안 대표발의 건수 1위 등 4관왕 높이 평가

황주홍 위원장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대상 수상
20대 국회 법률안 대표발의 건수 1위 등 4관왕 높이 평가
 

황주홍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위원장(민주평화당, 전남 고흥·보성·장흥·강진군,사진 가운데)이 지난 24일 개최된 ‘2018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대상’ 시상식에서 ‘의정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KNS뉴스통신이 주최하고 소비자권익연대, KNS일간경제, 장애인문화신문이 공동 주관하는 ‘2018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대상’은 소비자만족도, 서비스만족도, 소비자권익활동 등을 평가해 우수자들을 시상하는 뜻깊은 상이다.

황주홍 위원장은 20대 국회 법률안 대표발의 건수 1위, 20대 국회 대표발의 처리 건수 1위, 2018년 법률안 대표발의 건수 1위, 2018년 법률안 대표발의 처리 건수 1위 등 4관왕을 달성한 실적을 높이 평가받았다.

또 지속가능한 친환경축산 생태계 조성을 위한 특별법안, 한우개량보호법안, 양봉산업의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안, 해양치유자원의 관리 및 활용에 관한 법률안과 같은 제정법을 대표발의하고, 위원회 차원에서 가축분뇨법 헌법소원 관련 건의문을 제출하는 등 농·어촌 지역발전 및 복지증진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황 위원장은 “성실한 입법활동은 국회의원 본연의 임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농·어민, 사회적 약자를 비롯한 모든 국민들이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뛰고 또 뛰겠다”고 밝혔다. 서울 /장여진 기자 jyj@namdonews.com
 

당신을 위한 추천 기사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