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감NGO모니터단이 우수 상임위원장으로 선정

황주홍 위원장, 국정감사 국리민복상 수상
국감NGO모니터단이 우수 상임위원장으로 선정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황주홍 위원장(민주평화당, 전남 고흥·보성·장흥·강진군,사진)이 지난 27일 국정감사NGO모니터단이 주최한 ‘국정감사 국리민복상’ 시상식에서 ‘우수 상임위원장’으로 선정됐다.

전국 270여개 NGO가 연대한 국정감사NGO모니터단은 전국의 국정감사 현장을 온·오프라인으로 모니터링해 모든 감사위원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우수 위원을 대상으로 ‘국정감사 국리민복상’을 시상하고 있다.

황주홍 위원장은 위원의 질의 시마다 절제된 평가로 감사분위기를 고조시켰으며, 피감기관의 허위답변 등에 날카롭게 시정조치를 촉구하는 모습을 보여 위원들의 전문성을 반영한 특성있는 정책이 다양하게 제시되는 등 성과있는 국정감사를 펼쳤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 국정감사 기간 내내 단 한 차례의 파행없는 ‘싸우지 않는 상임위’를 실현하고, ‘농협 비과세예탁금 일몰기한 연장 촉구 결의문’을 비롯한 총 3건의 결의문을 채택하는 등 농어민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국정감사가 되는데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황 위원장은 “국정감사 우수상임위원장에 선정돼 매우 기쁘지만 한 편으로는 무거운 책임감도 느낀다”며 “앞으로도 농어민들의 든든한 배경이 되기 위해 성실한 의정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서울
/장여진 기자 jyj@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