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베트남 축구 평가전, 박항서 감독 4대2 승, 아시아컵 조별리그

한국 사우디아라비아 평가전 무승부, 기성용 페널티킥 

아시안컵 조별리그를 앞두고 베트남 축구 대표팀이 필리핀 축구 대표팀과의 친선 평가전 경기에서 승리했다. 한국 축구 대표팀은 사우디아라비아와 평가전에서 무승부를 기록했다.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축구 대표팀은 1일(한국시간) 카타르 도하의 그랜드 하마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필리핀과 비공개 평가전에서 4-2로 승리했다. 

전반에만 두 골을 넣으며 앞서나간 베트남은 후반 필리핀의 반격에 동점을 허용했다.

그러나 베트남은 수비수 도안 반하우가 득점포로 동점 균형을 깬 뒤, 퀘 은곡하이의 페널티킥을 더해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 

이로써 베트남은 A매치(국가대표팀간 경기) 18경기 연속 무패(9승9무) 기록을 이어갔다.

지난해 베트남은 아시아축구연맹(AFC) 23살 이하(U-23) 챔피언십에서 역대 처음으로 준우승하고,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 사상 첫 4강 진출의 신화를 쓴 데 이어 스즈키컵에서 우승컵을 들어 올렸다.

베트남은 여세를 몰아 이번 아시안컵에서 역대 최고 성적인 2007년 8강 신화를 다시 쓰겠다는 각오다. 

베트남은 아시안컵 D조에서 이란, 이라크, 예멘과 16강 진출을 놓고 대결을 펼친다.

한편 한국 축구 대표팀 새해 첫 A매치 경기에서 사우디아라비아와 득점없이 0-0으로 끝났다.

한국은 이날 상대 수비에 고전하며 전반전을 0-0으로 마친 뒤, 후반전에 어렵게 얻은 페널티킥 기회를 살리지 못해 득점에 실패했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