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동부취재본부
‘순천푸드아트페스티벌’ 2년 연속 전남도 우수축제 선정
‘순천푸드아트페스티벌’ 2년 연속 전남도 우수축제 선정

‘순천푸드아트페스티벌’ 2년 연속 전남도 우수축제 선정
전남 순천의 대표축제인 ‘순천푸드아트페스티벌’이 2년 연속 전남도 우수축제로 선정됐다.

순천시에 따르면 도(道) 대표 축제는 매년 개최된 시군 대표축제를 대상으로 현장평가와 축제심의위원회 평가를 합산 후 순위에 따라 대표(1개), 최우수(2개), 우수(3개), 유망(4개)축제를 선정한다.

‘순천푸드아트페스티벌’은 2016년부터 개최해 오고 있다. 전남도 평가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연속 우수축제로 선정돼 도비 2000만원을 지원받는다.

평가에서 시민과 관광객이 도심 한가운데서 음식과 예술을 즐기는 도심대표축제로 정착하고 축제장 인근 상가의 적극적인 참여로 원도심 상가 활성화 기여 및 프로그램 만족도 등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전년 대비 쓰레기 배출량이 현저히 줄어들어 깨끗한 축제를 치룬 점도 긍정적으로 작용했다.

특히 추석연휴를 앞두고 개최해 원도심 상가 활성화 등 경제적 파급효과를 크게 높일 수 있었다.

이와 함께 ‘개막 VR ART 퍼포먼스’,‘유명가수 초청공연’,‘DJ댄스파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푸드로드 및 아트로드를 운영해 관광객과 시민들이 함께 먹고, 즐기고, 볼 수 있는 성공적인 축제의 장을 열었다.

올해 ‘순천푸드아트페스티벌’은‘시승격 70주년’과‘2019 순천 방문의 해’를 맞아 많은 관광객이 방문 할 수 있도록 새로운 컨텐츠 개발과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더 많은 관광객이 찾아 올 수 있도록 촉매제의 역할을 한다는 계획이다. 순천시 관계자는 “올해 개최 될 2019 순천푸드아트페스티벌이 관광객과 시민들의 건강까지 챙기는 축제가 되어야 한다”며“안전한 먹거리 확보와 순천시 대표음식 개발을 통하여 더욱 더 만족스러운 축제가 되도록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동부취재본부/최연수 기자 karma4@namdonews.com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