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24’에서 연말정산 서류 무료로 받으세요

행안부 ‘연말정산 증빙서류 발급지원 페이지’ 개시

‘13월의 월급’이라 불리는 2018년 귀속 연말정산 시기가 도래했지만, 바쁜 직장인들은 이것저것 서류를 준비하는 것만 해도 쉽지 않다.

행정안전부는 국민들이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연말정산에 필요한 증빙서류를 ‘정부24(www.gov.kr)’에서 발급받을 수 있도록 1월중 ‘연말정산 간소화 화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페이지에서는 연말정산에 필요한 주민등록표등본, 재학증명서, 장애인증명서, 국민기초생활수급자증명서, 외국인등록사실증명서 등 5종의 증빙서류를 바로 신청·발급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연말정산 시 자주 이용하는 개별(공동)주택가격확인서, 교육비납입증명서 2종에 대해서도 기존 정부24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

또 주민센터에서 발급 시 부담해야 하는 민원수수료를 정부24에서는 무료로 발급하므로 수수료를 아낄 수 있다.

정부24는 일평균 30여만 명 이상이 다양한 정부서비스 이용 및 민원 신청을 위해 접속하므로, 행정안전부는 연말정산기간 이용자 급증에 대비하여 별도의 화면을 구성하는 등 준비에 만전을 기했다.

한편, 특정시간에 접속자가 많아 누리집 이용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민원24(www.minwon.go.kr) 웹사이트에서도 발급 받을 수 있다.

정선용 행정서비스통합추진단장은 “정부24는 국민들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것이며, 앞으로도 입학 등 이용이 많은 시기에는 국민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오승현 기자 romi0328@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