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의 중지·지혜 모아 최선의 노력 다할 것”
위등 장흥군의회 의장
 

위등 장흥군의회 의장은 14일 “군민의 대의기관으로써 집행부가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때로는 유기적인 협조로 때로는 다양한 견제로 군민의 욕구를 충족시키고자 군민의 중지와 지혜를 모아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가겠다”고 새해 포부를 밝혔다.

위 의장은 “군민 여러분의 기대에 힘입어 지난해 7월 제8대 장흥군의회가 새롭게 출발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아낌없는 격려와 성원을 보내주신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특히 위 의장은 올해 의정활동 방향도 제시했다.

그는 “활기한 희망과 기대를 안고 출발하는 기해년 새해를 맞아 더 큰 의욕과 열정으로 군민 소통과 복지증진 등 민생 경제 활성화에 역점을 두겠다”며 “군민이 체감하는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친환경 농업의 확대, 농·축·수산업의 경쟁력 강화, 소외계층에 대한 복지향상 등 주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군민을 섬기고, 군민에게 감동을 주고, 군민과 함께하는 의회’로 군민 중심의 시대가 열릴 수 있도록 더욱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또 위 의장은 “제8대 장흥군의회는 마지막 한 순간도 헛됨 없이 생산적이고 발전적인 의회로 끊임없이 노력하면서 군민을 위한 의회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면서 “올해에도 군민들의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기해년 한해 모든분들에게 행운을 가져오고 행복을 주는 소중한 한해가 되시기를 기대하며 무엇보다도 건강과 행복이 넘쳐 웃음이 끊이지 않는 새해가 되기를 기원한다”고 덧붙였다.

장흥/김상봉 기자 ksb@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