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자동차세 선납 10% 할인 혜택”

31일까지 연세액 납부 신청 접수

광주광역시는 14일 이달에 자동차세를 선납하면 연세액의 10%를 할인받을 수 있는 자동차세 연세액 납부 신청을 오는 31일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자동차세 연세액 납부 제도는 매년 6월과 12월에 납부하는 자동차세를 1월에 미리 납부하는 제도다. 연세액의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고, 1월에 연납신청을 하지 못한 경우에도 3월에 신청하면 7.5%, 6월에는 5%, 9월에는 연세액의 2.5%를 각각 공제받을 수 있다.

자동차세 연납을 희망하는 납세자는 31일까지 자동차 등록지 관할 구청 세무과로 전화 또는 방문 신청하거나 ARS(1899-3888) 또는 인터넷 위택스(www.wetax.go.kr)에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지난해 자동차세를 연납한 납세자는 별도 신청없이 이달 중 연납고지서를 받아 납부하면 된다.

납부는 전국 모든 은행의 CD/ATM기에서 통장, 현금카드, 신용카드로 할 수 있다.

인터넷 위택스(www.wetax.go.kr), 지로(www.giro.or.kr), 모바일지방세납부앱(스마트위택스), ARS(1899-3888) 또는 가상계좌 등을 이용해 편리한 방법으로 납부할 수 있다.

자동차세 연세액 신고납부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자동차가 등록된 해당 구청 세무과로 문의하면 된다.

지난해 광주시에서는 등록차량의 절반이 넘는 39만 대가 연납을 통해 자동차세를 납부, 115억 원의 할인혜택을 받았다./박재일 기자 jip@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