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컵 조별순위, 베트남 축구 16강 진출 경우의 수

A조 UAE-태국-바레인-인도 순, B조 요르단-호주-팔레스타인-시리아

C조 한국-중국-키르기스스탄-필리핀, D조 이란-이라크-베트남-예멘

E조 카타르-사우디-레바논-북한, F조 우즈벡-일본-오만-투르크메니스탄

17일 레바논-북한, 오만-투르크메니스탄 경기 결과에 따라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축구 대표팀의 아시안컵 16강 진출 운명이 가른다.

2019 AFC 아시안컵 16강 대진표 윤곽이 드러나고 있다.

박항서 감독 / 연합뉴스

A조에서는 개최국 아랍에미리트와 태국 축구 대표팀이, B조에서는 요르단과 지난대회 우승팀 호주, C조에서는 아시안컵 조별리그 최종 3차전에서 중국에 2대0으로 승리한 한국 축구 대표팀과 중국이, D조에서는 이란 이라크가 각각 조별순위 1, 2위를 기록하면 16강 진출을 확정했다.

북한 축구 대표팀이 속한 E조는 카타르와 사우디가, 일본 축구 대표팀이 속한 F조 에서는 우즈베키스탄과 일본이 1, 2위를 기록중인 가운데 각각 오늘 최종 3차전을 갖는다.

이번 대회에서는 6개 조의 1∼2위 팀, 그리고 3위에 오른 6개국 중 성적이 좋은 4개국이 16강에 진출하게 된다.

현재 각조 3위는 A조에서는 바레인(득실차 0), B조 팔레스타인(득실차 -3), C조 키를기스스탄(득실차 0), D조 베트남(득실차 -1)이다.

E조에서는 현재 골득실차 -4로 레바논이 3위, 북한이 -10으로 4위다. F조에서는 오만이 골득실차 -2로 3위, 투르크메니스탄 축구 대표팀이 -5로 4위다.

E조와 F조는 카타르-사우디아라비아, 우즈벡-일본 축구 대표팀은 조별순위 1, 2위를 다툰다.

레바논-북한, 오만-투르크메니스탄 축구 대표팀은 16강 진출을 위한 마지막 희망을 품고 오늘밤 최종전을 치르게 된다.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축구 대표팀은 바레인(승점 4), 키르기스스탄(승점 3·골 득실 0)에 이어 3위 팀 중 3위에 자리했다.

E조의 레바논과 F조 오만이 1경기를 남겨둬 이들의 최종전 결과에 따라 16강행이 결정된다.

오만이 투르크메니스탄을 2점차 이상으로 승리하고, 레바논이 북한에 4점 이상으로 승리하면 아쉽게 탈락하게되지만, 희망은 있다.

당신을 위한 추천 기사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