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날씨, 전국 맑은 가운데 미세먼지 농도 "주의"

전국 기상특보, 건조주의보 : 울산, 부산, 경상남도 창원, 경상북도 경주, 포항, 영덕, 전라남도 순천, 광양, 강원도 태백

주말 날씨예보,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다가 흐려져, 미세먼지 농도 전국 '나쁨'

오늘(18일‧금) 날씨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으면서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밤부터 점차 구름이 많아지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서울, 경기, 인천을 비롯 충청, 전북 지역 등 서해안을 중심으로 나쁨 수준을 보이겠다.

미세먼지 농도 / 한국환경공단, 케이웨더

기상청 일기예보에 따르면 “오늘 아침 일부 중부내륙과 경북북부내륙은 영하 10도 이하로 떨어지는 곳이 있겠으나, 낮부터 기온이 상승하면서 모레(20일‧일) 아침까지 평년보다 높은 기온 분포를 보이겠다”고 전했다.

한편, 강원영동과 전남동부, 경상해안은 건조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다.

산불 등 각종 화재에 각별히 주의가 필요하다.

오늘날씨는 낮 최고기온 서울‧수원 5℃, 인천 4℃, 대전‧전주 7℃, 대구 8℃ 광주 9℃, 부산 11℃, 제주 10℃, 강릉과 울진 9℃가 예상된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상에서 최고 3m로 높게 일겠고 그 밖의 해상은 최고 1.5~2m로 일겠다.

기상청 주말 날씨예보에 따르면 내일은 전라도와 경상남도에 밤부터 비가 오기 시작해 일요일(20일) 새벽까지 충청남부와 남부지방으로 이어지겠다.

다음 주 월요일(21일)에는 서울의 아침기온 -7도까지 떨어지는 등 다시 반짝 추위가 찾아 올 것으로 전망된다.

미세먼지 농도는 울산과 제주를 제외한 전 권역에서 '나쁨' 수준을 보이겠다.

당신을 위한 추천 기사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