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혜원 기자회견, 더불어 민주당 탈당, 총선 불출마

문광위 간사 내놓고 총선도 불출마…의원직 사퇴는 수사 봐서

목포 창성장 등 부동산 투기 의혹을 받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손혜원 의원이 더불어 민주당을 탈당하고 국회 상임위 간사직에서도 물러나기로 결정했다. 

손혜원 국회의원은 20일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홍영표 원내대표와 공동 기자회견을 갖고 '투기 의혹' 해명과 자신의 거취를 포함한 입장을 밝혔다.

목포 근대역사문화공간 주변 일대 건물과 토지 매입을 놓고 부동산 투기 의혹을 처음 제기한 SBS를 비롯한 언론사들에 대해 손 의원은 자신의 명예를 걸고 고소, 고발도 불사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손 의원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홍영표 민주당 원내대표와 함께 기자회견을 열고 "당적을 내려놓겠다"고 밝혔다.  

손 의원은 "이해찬 대표와 홍영표 원내대표가 며칠에 걸친 간곡한 만류가 있었지만 더 이상 온 국민을 의미없는 소모전으로 몰아갈 수 없다고 생각했다"며 탈당 의사를 굳힌 배경을 설명했다. 

당초 손 의원은 부동산 투기 의혹이 제기됐을 때 탈당 의사를 피력했으나 당 지도부에서 만류했다고 한다.

기자회견에 동석한 홍 원내대표는 "당적을 내려놓겠다는 문제에 대해 만류를 많이 했으나 손 의원이 더 이상 누를 끼치면 안 되겠다고 했고, 당적을 내려놓고 최근 제기된 여러 의혹에 대해 명확하게 정리를 하겠다는 의지를 강력하게 밝혀왔다"고 했다.

손 의원은 또 자신에 관한 투기 의혹을 처음 보도한 SBS를 비롯한 언론사들을 고소하겠다는 입장도 밝혔다. 

그는 "저 스스로 지난 며칠 간 왜곡뉴스, 가짜뉴스에 대응하면서 싸웠다"며 "SBS 뿐만 아니라 허위사실 유포로 지금까지 기사 200여건을 캡쳐해서 다음 주초 바로 고소할 것"이라고 했다.

손 의원은 "문체위원회도 공정한 수사를 위해 떠나겠다"며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상임위원에서도 물러나기로 결정했다.

손 의원은 차기 총선에 불출마한다는 종전 입장을 재확인하면서도 지금 당장 국회의원직을 사퇴하라는 야권의 요구에 대해서는 단호히 거부했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