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가전 전시회(CES·Consumer Electronics Show)는 어떤 대회?
 

세계 가전 전시회가 열리고 있는 미국 라스베이거스 대회장 입구.

CES(세계 가전전시회)는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Consumer Technology)가 주관해 매년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가전제품박람회이다. 1967년 미국 뉴욕에서 제1회 대회가 열린 이후 지금까지 이어지면서 세계 가전업계의 흐름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권위있는 행사다. 지난 1995년부터는 매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다.

세계 3대 IT관련 행사로는 1월 미국 CES, 2월 바르셀로나 MWC, 9월 베를린 IFA 3가지다.

제일 먼저 시작하는 CES는 소비자 전자 기술 업계의 선두주자들이 모이는 세계적인 전시회로서 지난 50년 동안 세계 최고의 기업들과 최첨단 기술의 실험장으로서 차세대 혁신 기술을 시장에 소개하는 국제 무대의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CES 2019’에서는 155개국 약 18만여명이 넘는 참가자와 4천여 전시 업체가 참가해 수많은 미래기술과 다양한 체험 공간을 전시하고 있다.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세계적인 행사답게 CES는 업계의 모든 면모를 반영하고 있으며 미국소비자기술협회(Consumer Technology Association, CTA™)가 기획하고 운영하는 CES는 전 세계의 비즈니스 리더들과 선구적인 혁신가들을 한데 모았다. 또한 미래의 신기술들을 거침없이 쏟아내며 유례없는 기술 산업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는 평가다.

매년 지구 반 바퀴를 돌아 미국 라스베가스로 몰려드는 전세계 수많은 참가자들로 둘러싸인 이 곳은 가장 혁신적이고 수 많은 멋진 볼거리를 선사하고 있으며 CES 행사에서는 각각의 트렌드별로 컨퍼런스, 세미나, 마켓플레이스 등 관련 프로그램을 구성해 주요 트렌드를 직접적으로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도 제공하고 있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