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 솔송주, 담양 다식, 강릉 고시볼, 보은 유과, 담양 수제 약과...문재인 대통령 설 선물

문재인 대통령이 설 명절 선물세트에 경남 함양의 '솔송주'를 담아 보낸다.

함양 솔송주는 솔잎과 송순, 지리산 암반수로 빚은 술로 향기로운 청주로 불린다. 조선시대부터 전해져 온 고급 가양주다.  

문재인 대통령과 부인 김정숙 여사가 사회 각계 각층에 보낼 설 선물을 22일 청와대가 공개했다. 올해 설 선물은 우리나라의 전통식품 5종 세트로 구성했다. 경남 함양의 솔송주, 강원 강릉의 고시볼, 전남 담양의 약과와 다식, 충북 보은의 유과 등 오랫동안 각 지역에서 우수 전통식품으로 사랑받아온 식품으로 구성됐다

22일 청와대에 따르면 문재인 대통령은 설 명절을 맞아 "그 어느 때보다 설렘이 큰 새해"라며 "평화와 번영의 한반도, 함께 잘 사는 사회 새로운 100년의 시작으로 만들겠다"는 인사말이 담긴 편지를 선물과 함께 담아 보내기로 했다.

각 분야에서 국가를 위해 헌신하는 분들과 국가유공자, 사회적 배려계층 등 1만 여명에게 선물이 보내진다.

이번 선물은 각 지역 농협 추천으로 구성됐다.

솔송주 외에 강원도 강릉의 고시볼, 전남 담양의 수제 약과와 다식, 충북 보은의 유과 등 우리나라 전통식품 5종으로 마련됐다.

문 대통령은 지난해 설 명절 선물세트로는 평창 감자로 빚은 '평창 서주(薯酒)'를 담아 보냈다.

강원 평창 잣, 경기 이천 햅쌀, 경북 예천 참깨, 충북 영동 피호두, 전남 진도 흑미 등 농산물 5종으로 선물을 마련한 바 있다.  

설 명절 선물세트는 국가유공자, 보훈가족, 사회보호계층, 의인, 정계 원로와 정부 고위공직자 등에게 보낼 예정이다.  

청와대는 "국토수호 일선에서 고생하는 군·경 부대(최동단, 서북단, 남단, 중부전선 등), 한국형발사체 누리호 개발에 참여한 연구원, 각종 재난 사고 시 구조 활동에 참여한 의인, 따뜻한 관심과 배려가 필요한 독거노인, 희귀 난치성환자, 치매센터 종사자 등에 가장 많은 선물이 전달된다"고 밝혔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