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 ‘힘내요! 전통시장! 어린이 시장투어’

지역 어린이와 함께 장보기 행사 진행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지난 23일 오후 송정5일시장에서 설 명절을 맞아 지역 어린이들과 함께 ‘힘내요! 전통시장! 어린이 시장투어’ 3기 행사를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사진>

지역사랑봉사단 임직원과 어린이 20명은 팀별로 온누리상품권을 이용해 직접 명절 음식을 구입하고 스탬프 도장을 받는 체험 학습을 진행해 시장상인들과 어린이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전통시장 살리기의 일환으로 기획한 어린이 시장투어 행사는 작년 두 차례 남광주시장과 양동시장에 이어 이번에는 송정5일시장에서 진행되었다. 대형마트에 익숙해진 어린이들이 전통시장을 둘러보며 물건을 직접 구입하고 계산하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해 재미와 경제 공부를 동시에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또한 이 날 송종욱 은행장은 민족의 대 명절 설을 맞아 경제적 어려움이 있는 지역 조손가정 20여명에게 온누리 상품권 5백만원을 선물하고, 시장에서 함께 제수용품을 구입했으며, 경기침체와 고객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장 상인들을 만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격려했다.

송 광주은행장은 “이번 전통시장 어린이 투어와 장보기 행사가 전통시장 활성화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겠다”고 전했다.
/임소연 기자 lsy@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