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유위니아 ‘2019년형 위니아 에어컨’ 출시

초미세먼지 정화에 AI 기능까지

대유위니아(대표 김혁표)가 춥지 않고 시원한 ‘둘레바람’ 기능, CAC 공기청정인증 획득, SK텔레콤 스마트홈 기능이 돋보이는 ‘2019년형 위니아 에어컨’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대유위니아 제공
대유위니아(대표 김혁표)가 춥지 않고 시원한 ‘둘레바람’ 기능, CAC 공기청정인증 획득, SK텔레콤 스마트홈 기능이 돋보이는 ‘2019년형 위니아 에어컨’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2019년형 위니아 에어컨은 작년에 선보인 ‘둘레바람’ 기술을 강화하고 사용자의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슬라이딩 도어 등으로 ‘둘레바람’ 기능이 업그레이드 됐고, SK텔레콤을 통한 스마트홈 어플과 AI 스피커 누구(NUGU)로 기능 제어가 쉬워졌다.

출시 제품은 실속 모델인 기본형 ‘웨이브’와 대표 라인인 ‘둘레바람’, 그리고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심플한 디자인이 특징인 ‘’둘레바람i’ 등 72종이다.

대유위니아는 사용자에게 바로 바람을 보내 물리적인 영향을 주는 지속적인 직접풍은 실내를 지나치게 춥게 만들어 불쾌감이 커진다는 내부 분석에 따라 간접풍 방식을 더욱 강화하기로 했다.

‘둘레바람’ 모델은 일반 냉방시에는 정면으로 바람이 나오다가, 둘레바람 기능을 선택하면 전면에 있는 원판 모양의 토출구 측면에서 바람이 나온다. 두 개의 토출구에서 나온 바람은 벽을 따라 거실 둘레에 냉기를 전파하고, 사용자의 피부에 찬 바람을 직접적으로 접촉시키지 않으면서 실내를 시원하게 만든다.

위니아 에어컨은 사철 내내 기승을 부리는 미세먼지 걱정을 덜어줄 공기 청정 기능도 탑재하고 있고, 위니아 공기 청정 기술로 개발해 초미세먼지도 걸러준다. .

스탠드형, 둘레바 등은 공기청정기 수준의 필터를 탑재한 공기 청정 기능을 지원한다. 생활먼지를 걸러주는 극세사 필터, 냄새를 제거해주는 탈취필터, 초미세먼지까지 잡아주는 IFD필터와 이오나이저 4단계 청정시스템으로 한국공기청정협회의 공식 인증(CAC 인증)을 취득 출시할 예정이다.

위니아 공기 청정의 핵심기술인 전자제어헤파필터(IFD)는 머리카락 굵기의 1/200 크기 먼지를 99.99% 제거하고 물로 세척 가능하여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별도의 유지비가 들지 않는다.

2019년형 위니아 에어컨은 SKT와의 제휴로 개발한 IoT 기술 기반의 스마트 제어 환경을 제공한다.

위니아 에어컨 스마트홈 어플리케이션에서 전원 동작과 모든 기능 조작이 가능하며, SK텔레콤의 AI스피커인 누구(NUGU)와 연동돼 해당 스피커로 음성 제어할 수 있다. SKT NUGU스피커를 통해 날씨, 공기질 등의 정보 수신이 가능하며, 에어컨의 On/Off, 풍량, 온도조절 등을 집안에서 음성으로 제어한다. 집 밖에서도 스마트홈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스마트폰으로 어디서든 에어컨의 기능을 조작할 수 있다.

김혁표 대유위니아 대표는 “작년 최악의 폭염을 경험하면서 올해는 더 강력한 냉방을 지원하고 건강에 좋은 간접풍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커 이를 강화한 제품을 선보인다”며 “공기 청정 기능과 스마트 제어로 활용성을 대폭 향상해 쾌적한 실내 환경을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임소연 기자 lsy@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