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군공항 무안이전반대 범군민결의대회

“상생발전을 명분으로 희생 강요해선 안돼”
 

광주 전투비행장 무안 이전 반대 범군민대책위원회가 30일 전남 무안군 승달문화예술회관에서 범대위 발대식 및 결의대회를 열고 광주 전투비행장 무안 이전 반대를 주장하고 있다. /무안군 제공

광주 전투비행장 무안 이전 반대 범군민대책위원회(이하 범대위, 상임공동위원장 모종국)는 30일 전남 무안군 승달문화예술회관에서 범대위 발대식 및 결의대회를 개최하고 가두행진을 벌였다. 범대위 위원과 각급 직능단체 등 대표, 군민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결의문을 채택하고, 광주 전투비행장 무안 이전을 막는데 총력을 다할 것을 다짐했으며 가두행진을 펼쳐 광주 전투비행장 무안 이전 시도를 즉각 중단하도록 촉구했다.

범대위는 무안군민이 그동안 광주 전투비행장 무안 이전에 대해 반대 의사를 충분히 밝혀왔음에도 광주시와 국방부가 군민의 의사를 무시하고 무안군 중심지이자 무안 발전 핵심 지역에 광주 전투비행장 이전을 강행하려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전투비행장 이전사업이 무안군민의 의사를 무시하고, 주민과 지역의 갈등을 부추기는 한편 상생발전을 명분으로 무안의 희생을 강요하고 있다며 전투비행장 이전사업을 즉각 중단하라고 밝혔다. 범대위는 또 예비이전후보지 선정시에는 무안군과 반드시 협의를 거쳐야함에도 광주시에서는 국방부에 선정을 촉구하고 있어 자치권을 침해하고 있으며, 일부세력들이 무안군의 정당한 이전 반대를 님비현상이나 지역 이기주의로 폄하하고 주민과 지역간의 갈등을 조장한다고 주장했다.

모종국 상임공동위원장은 “광주 전투비행장 이전 반대 입장에도 광주시와 국방부는 무안 이전을 강행하려 한다”면서 “군민들의 단결된 모습을 보여주고 결사항쟁의 자세로 강력한 대응과 투쟁을 통해 무안군을 지켜나가겠다”고 말했다.
무안/정태성 기자 cts@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