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문화교류센터, 책가방 나눔 행사

하나문화교류센터(박수련 센터장)은 최근 광주보훈회관에서 북한이주민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북한이주민 자녀 10여명에게 책가방 나눔과 참석자들에게 설 맞이 떡국 나눔 행사를 가졌다고 30일 밝혔다.<사진>

이날 행사는 지난해 북한이주민들이 광산구 도덕동 700여평의 밭에서 고구마 농사를 지어 그 수익금으로 신학기 학용품과 설맞이 떡국 나눔 행사를 5년째 하고 있다.

하나문화교류센터 박수련 센터장은 “신학기가 되면 우리 아이들이 학교에서 자신감있고 당당한 마음으로 학교생활을 출발 할 수 있도록 아이들이 스스로 책가방을 직접 고른 학용품을 전달 한다”며 “이 행사는 ‘비행기’ 저자인 강광민씨가 책가방 나눔을 시작으로 5년째 진행하고 2년전 부터는 광산구 도덕동 700여평의 밭에서 고구마농사를 지어 북한 이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그 결실을 나눔으로 만들었다”고 말했다.

길상사 도재스님은 “평화통일을 기원하며 북한이주민들 스스로 나서서 봉사하고 그 결실을 나눔으로 실천하는 여러분들에게 응원을 보낸다”고 말했다.

평화통일8천만서명운동본부 강광민 이사장은 “고향이 그리워도 못가는 신세 노래를 하며 고향에 가고싶어도 갈수없는 북한이주민들이 하루빨리 고향을 자유롭게 왕례 할 수 있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동부취재본부/윤종채 기자 yjc@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