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지선 보해 대표, 목포 화재 복구 1천만원 쾌척

사재 출연…‘위드 보해 프로젝트’ 응원에 감사

보해양조 임지선(오른쪽) 대표가 31일 목포시청에서 김종식 목포시장에게 사재출연한 피해복구 성금 1천만 원을 전달하고 있다./보해양조 제공
임지선 보해양조 대표가 지난 7일 화재로 피해를 입은 전남 목포시 산정동 신중앙시장 인근 먹거리 골목 상인들에게 써달라며 성금 1천만 원을 31일 목포시에 전달했다.

목포에 본사를 둔 보해양조는 그동안 화재 피해 상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물품지원이나 물품구입 등을 내부적으로 검토해 이같이 결정했다.

임 대표는 특히 최근 광주·전남 시·도민들이 ‘위드 보해 프로젝트’라는 이름으로 보해양조와 보해 제품을 응원해주는 릴레이 캠페인이 진행되는 상황에서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사제로 성금을 마련해 보답하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1월 7일 스토리박스 강수훈 대표의 제안으로 시작된 ‘위드 보해 프로젝트’는 그동안 이용섭 광주시장과 김삼호 광산구청장, 하상용 광주재능기부센터 대표 등 다양한 인사들이 참여해서 진행 중이다. ‘위드 보해 프로젝트’는 보해양조를 응원하는 메시지와 사진을 본인 페이스북에 올린 후 캠페인을 이어갈 사람 세 사람을 지목하면 된다.

임 대표는 “보해가 ‘위드 보해 프로젝트’로 큰 힘을 얻고 있는 것처럼 화재 피해를 겪은 분들도 하루 빨리 일상으로 돌아가실 수 있기를 진심으로 기원한다”며 “보해는 그동안 받은 사랑과 관심에 보답할 수 있도록 회사 정상화와 사회공헌 활동 등에 적극 나서도록 하겠다”고 밝혔다./박재일 기자 jip@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