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학교 학생지원시스템, ACE+ 우수사례 4개 대학 선정...가천대, 선문대, 서울시립대

부산대-서울 시립대, 가천대-선문대가 ‘잘 가르치는 대학’으로 선정됐다. 

한국대학교육협의회(이하 대교협)가 주관한 ‘2018년 대학자율역량강화지원사업(ACE+) 우수사례 공모’에서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29개대학 가운데 4개 대학이 최우수사례와 우수사례로 꼽혔다. 

‘교육지원 시스템 구축/개선’ 분야에서는 부산대와 시립대, ‘교육과정 구성/운영 개선’에서는 가천대와 선문대가 각각 최우수사례와 우수사례였다. 

교육부와 대교협은 매년 ACE+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대학들을 대상으로 교육지원시스템 분야와 교육과정 분야로 나누어 최우수, 우수 프로그램을 하나씩 총 4개사례를 선정하고 있다.

‘교육지원 시스템 구축/개선’과 ‘교육과정 구성/운영 개선’의 2개분야에서 2개교씩 선정한다.

각 분야별로 최우수 대학에는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표창이, 우수 대학에게는 대교협회장 표창이 각각 수여된다. 

교육지원 시스템에서는 부산대의 학생지원 프로그램이 최우수사례로 선정됐다. 우수사례는 서울시립대의 교육수요자 중심 참여형 시스템이었다. 

교육과정 분야에서는 가천대와 선문대의 교육과정이 각각 최우수와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부산대의 학생지원 프로그램인 ‘Personal Branding Program(PBP)’은 ACE+사업을 추진하는 29개대학 가운데 가장 우수한 교육지원 시스템 사례로 선정됐다. 

가천대의 비경계 융합전공은 교육과정 구성/운영 개선 분야의 최우수사례였다. 

선문대가 구축한 3단계 문제해결형 교육과정체계는 우수사례로 인정받았다. 

ACE+사업은 2010년에 출범한 ‘학부교육선도대학육성(ACE)사업’을 확대/개편한 사업으로, ‘잘 가르치는 대학’ 육성을 목표로 매년 신규 지원 대학을 선정하고 있다. 

대학별 지원금은 대학의 규모(재학생수) 등을 고려해 20억여 원 내외에서 차등 배분되고 있다.

당신을 위한 추천 기사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