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남뉴스 완도
완도 CCTV통합관제센터로 차량털이 절도범 덜미

완도 CCTV통합관제센터로 차량털이 절도범 덜미

시민 신고 이어 관제센터서 절도범 이동경로 추적
 

clip20190211145013
지난 설연휴 완도군 CCTV 통합관제센터에 포착된 차량털이범을 검거중인 경찰. /완도군 제공

전남 완도군은 설명절 기간에 완도군 CCTV 통합관제센터 요원이 실시간 모니터링 중 차량털이 절도 용의자를 포착하고 경찰에 알려 절도범을 검거하는데 기여했다고 11일 밝혔다.

절도범 검거에 기여한 주인공은 주창완(42)씨로 설연휴인 지난 3일 오전 3시 30분께 완도읍 흥일철물 앞 노상 주차 차량에 침입한 외국인을 발견, 경찰서 상황실에 곧바로 신고했다.

이후 관제 요원은 즉각 주변 CCTV로 이동 경로를 파악하여 경찰이 노상에서 절도범을 검거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완도군 CCTV 통합관제센터에서는 CCTV 791대를 관제 요원 24명이 3교대로 24시간 365일 실시간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으며, 절도, 폭력 등 강력 범죄뿐만 아니라 쓰레기 무단 투기 등 생활안전 저해 요소들을 발견하고 경찰에 신고(출동)하여 범죄 대형화를 예방하고 있다.

또한 사건 사고 발생 시 저장된 CCTV 영상을 수사 기관에 제공해 범인 검거에 결정적 역할을 하는 등 군민 안전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정광선 완도군 안전건설과장은 “완도군 CCTV관제센터는 실시간 관제를 통해 범죄 사전 예방과 사건 발생 시 신속한 대응으로 군민의 안전을 지키는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군민이 안전한 완도군을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완도/김동관 기자 kdg@namdonews.com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