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산사진아카이브 첫 번째 기획전
빛으로 그려가는 자연과 문화, 김승현 작가

광주광역시 광산구는 14일부터 3월 3일까지 소촌아트팩토리 큐브미술관에서 광산사진아카이브 첫 번째 기획전시 김승현 초대 ‘광산 리-콜렉션’을 개최한다. 사진의 김승현 작가의 전시 작품./광산구 제공

광주광역시 광산구는 14일부터 3월 3일까지 소촌아트팩토리 큐브미술관에서 광산사진아카이브 첫 번째 기획전시 김승현 초대 ‘광산 리-콜렉션’을 개최한다.

광산구는 지역내 시각예술의 저변을 확대하고 시민의 문화 향유권 증진을 위해 다양한 전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역내 자연과 문화를 작가적 시각으로 재해석하고 기록하는 광산사진아카이브를 추진 중에 있으며 김승현 초대 사진전 ‘광산 리-콜렉’으로 첫 문을 연다.

이번 사진전은 총 3개의 섹션으로 구분되며 광산구의 ‘아름다운 자연과 풍경’, ‘지역공동체와 함께하는 문화예술 활동’, ‘전통문화유산’을 주제로 한 사진작품 50여점을 전시된다.

전시 종료 후 사진작품은 광산구에 기증될 예정이며, 향후 광산 예술공유(Art share) 서비스와 연계해 광산구의 문화콘텐츠를 알릴 수 있는 기획 전시 자료로 활용된다.

전시에 참여하는 김승현 작가는 광산구청 복지문화국장, 수완동장, 기획관실장을 역임했으며 ‘김승현의 빛으로 그려가는 자연과 문화’ 사진 블로그를 통해 광산구의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역사자원, 그리고 문화예술의 품격을 대중들과 공유하는 일에 앞장서고 있다. 관람료는 무료이며 매주 월요일은 휴관이다. 전시문의는 소촌아트팩토리(062-960-3686)로 하면 된다.
/정희윤 기자 star@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