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알림음 5년 만의 리뉴얼

‘자니?’, ‘뭐해’ 등 26개 추가

8.2.5 버전부터 사용가능
 

카카오가 카카오톡 알림음을 5년만에 리뉴얼 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카카오에 따르면 카카오톡 알림음을 ‘카톡’과 ‘카톡왔숑’ 등 이용자가 많이 사용하는 카톡 알림음 6개를 유지하고 신규 알림을 26개를 추가하기로 했다. 신규 알림음은 보이스, 생활음, 알림음 3가지 카테고리로 분류된다. 보이스에는 기본 알림음인 ‘카톡’의 경쾌한 버전과 우울한 버전을 추가했다. 또 ‘뭐해뭐해’, ‘자니?’ 등 재치있는 표현이 담긴 알림음 11개도 담았다.

생활음에는 기다림과 떨림을 담은 ‘두근두근’ 심장소리, 시원한 직언을 하는 친구에게 쓰면 좋을 ‘사이다’ 소리 등15개가 포함된다. 멜로디에는 실로폰, 휘파람, 국악 등의 버전으로 카카오톡 알림음을 연주한 6개가 제공된다.

추가된 알림음은 순차적으로 업데이트 진행되는 8.2.5버전부터 사용할 수 있다. 카카오톡 설정에서 알림 메뉴로 들어가 원하는 알림음을 선택하면 된다. 채팅방 우측 상단 메뉴 버튼을 누른 후 설정 아이콘을 클릭하면 채팅방별 알림음도 별도로 설정할 수 있다. 카카오는 향후 플러스친구와 알림톡에 특화된 알림음을 추가로 개발하고, 보이스톡과 페이스톡 수신·발신시 제공되는 연결음도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카카오 관계자는“이용자가 대화 상대에 따라 채팅방 배경화면을 다르게 설정하는 패턴에서 착안해 알림음도 대화 상대에 따라 설정할 수 있도록 다양한 종류의 알림음을 넣어 리뉴얼하게 됐다”면서 “이용자가 카카오톡 메시지 수신할 때 마다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다란 기자 kdr@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