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대 총장 임용 후보자 선거-기호8번 박형달

사회과학대학 경제학전공 교수

전 사회과학대학장·경영행정대학원장

“지역경제 견인하는 취업률 명문대학으로”

순천대학교는 지금, 학교발전을 위해 애써 온 구성원들과 동문들의 피땀에 힘입어 개교 100주년을 내다보는 시점에 와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순천대는 개교 이래 그 어느 때보다도 심각한 위기를 맞고 있습니다. 우리가 처한 현실을 직시하고 올바른 방향을 설정하지 못하면 대학의 존립마저도 위태로울 수 있는 절체절명의 지경에 처해 있습니다. 이에 저는 순천대의 교육목표를 시대의 흐름에 부흥하여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지식정보의 역량을 갖춘 창의적 인재 양성에 두고, 구성원들의 열정을 모아 이 위기를 극복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저는 순천대를 혁신하여 자율개선대학으로의 진입을 이루어내고 충분한 예산 확보와 미래 정책의 발굴로 지속적인 성장 동력을 확보할 것입니다. 또한 순천만 국가정원과 연계하여 전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캠퍼스를 만들어 나갈 것입니다.

어느 대학이든 학생들을 위한 최대의 복지는 바로 취업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우리와 같은 지방대학의 역할은 지역의 창의적 인재들을 양성하여 좋은 곳에 취업시키는 것일 것입니다. 저는 시대가 요구하는 최적의 연구와 교육 역량을 이끌어내어 순천대를 지역경제를 견인하는 역대 최고의 취업률 명문대학으로 도약시킬 것입니다.

순천대가 위기를 극복하고 비약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여러분의 더 큰 관심과 도움을 부탁드립니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