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대 총장 임용 후보자 선거-기호4번 박병희

사회과학대학 경제학전공 교수

전 기획처장·교수회 부의장

“국가재정 식견 순천대 도약으로”

저는 1997년 순천대학교에 부임한 이래 기획연구부처장, 교수회부의장, 기획처장을 역임하였습니다. 기획처장 시절 1주기 대학평가에서 A등급의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창업선도대학사업, ACE사업, 국립대학혁신지원사업 등의 국책사업 선정과정에서 전라남도, 순천시, 광양시 등으로부터 대응자금을 지원받았고, 매년 2억원의 파루장학금을 유치하기도 했습니다.

재정학 전공자로서 정부와 지방정부의 예산, 현대 경제에서 정부의 역할, 재원배분 등을 연구하였고, 한국재정정책학회장, 한국지방재정학회 부회장을 역임하였습니다. 20여년간 순천경실련 정책위원, 집행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순천조례호수공원 보전운동 등 개혁적인 사안에 참여해 왔고, 지역경제 현안에 대한 방송토론, 선거토론 등에 참여하거나 진행을 맡기도 했습니다.

어느 때보다도 순천대가 어려운 처지에 놓여 있습니다. 지방 국립대학은 해당 지역 발전의 엔진으로서 존재 가치가 있습니다. 차기 총장은 전남 동부권 지방정부들과 좋은 관계를 맺고 지역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할 수 있는 사람이어야 하겠습니다. 대학발전의 첫걸음은 좋은 총장을 뽑는 일에서 시작됩니다. 성과로 입증된 능력자를 추려내는 혜안이 필요합니다. 저는 국가재정에 대한 식견, 중앙과 지방을 대상으로 축적해온 인맥과 경험을 활용하여 순천대의 도약을 이루어내겠습니다. 힘찬 도약, 지역과 함께 합니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