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대 총장 임용 후보자 선거-기호2번 강윤수

사범대학 수학교육과 교수

전 교무처장·교양기초교육원장

“지역과 상생하는 대학으로”

순천대학교는 그동안 우수한 역량을 갖춘 교수진의 열정적인 교육과 연구, 이를 뒷받침하는 헌신적인 교직원, 무한한 잠재력을 가진 학생들의 도전 정신으로 어떤 대학보다 더 나은 역동성을 유지해 왔습니다. 이제 그 역사는 개교 80년을 넘어 100년을 향해 가고 있으며, 이는 모든 구성원들의 노력과 헌신의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최근 순천대가 처한 상황은 대학과 지역이 한 몸으로 움직여야 생존이 가능하다는 공감대를 형성하였습니다.

저는 우리 대학의 비전을 ‘지역과 함께 상생하는 대학! 새롭게 도약하는 대학!!’으로 설정하고 자랑스러운 순천대를 만들겠다는 목표 의식을 갖고 총장선거에 출마하였습니다.

지금까지 저는 교육과 연구 활동을 수행하면서 교양기초교육원장, 교무처장, 학장 등의 보직을 역임하였습니다. 이 과정에서 우리 대학이 안고 있는 구조적 문제점뿐만 아니라 잠재적 가능성도 확인하였으며, 순천대의 발전을 위해서 총장은 일관성, 소명의식, 설득력, 용인술 등의 리더십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였습니다.

‘바다는 개울을 가지리 않고 태산은 어떤 흙도 마다하지 않는다’고 했습니다. 우리 대학을 새롭게 도약시키기 위해서는 구성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상호간의 소통과 신뢰가 필요합니다. 저는 구성원 모두가 서로 존중하는 분위기에서 학교발전을 위해 지혜를 모으는 소통과 협력의 문화를 반드시 만들어 내겠습니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