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대 총장 임용 후보자 선거-기호5번 이금옥

사회과학대학 공공인재학부 법학전공 교수

전 경영행정대학원장·기획처장

“기본에 충실한 대학 만들 것”

2019년은 순천대학교의 위기이자 기회의 한해가 될 것입니다. 자율개선대학 탈락이라는 오명의 위기를 벗고 다시 기회를 찾는 시발점이 되어야하기 때문입니다.

지나온 84년의 역사가 말해주듯이, 순천대학은 무한한 잠재력을 가진 대학입니다. 이제 그 잠재력을 깨우기 위해 흐트러진 구성원의 마음과 열정을 하나로 모아야 할 때입니다. 대학 구성원의 역량과 지혜를 결집해야 합니다.

저는 기획처장 재임시 선제적 대응으로 지난 1주기 구조개혁평가를 성공적으로 이끌었던 소중한 경험이 있습니다. 철저한 지표관리와 학사구조개편 및 특성화사업추진에 집중하여 6개 사업단이 선정되었고, 대학인증 평가도 받았습니다.

지금까지 대학발전을 위한 일이라면 어디든지 그리고 누구든지 찾아가 만났습니다. 대학발전을 위해 총장의 직함으로 못 만날 사람은 없습니다. 개인의 열정과 역량의 문제일 뿐입니다.

순천대학은 학생에서 교수가 되기까지의 제 꿈을 키워준 곳입니다 .제 삶의 터전이자 제 학문과 삶의 전부이기도 합니다. 사심 없이 모든 기득권을 내려놓고 시작하겠습니다.

순천대학만의 ‘온리온 브랜드 파워’를 키워 “기본에 충실한 강한 대학” 을 만들겠습니다. 순천대학의 정상화 위해 저 이금옥은 멈추지 않고 달릴 것입니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