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대 총장 임용 후보자 선거-기호3번 정순관

사회과학대학 공공인재학부 행정학전공 교수

전 총장직무대리·교무처장

“새로운 시대, 웅비하는 순천대로”

저는 제9대 순천대 총장에 입후보하면서 ‘새로운 시대, 웅비하는 순천대’를 비전으로 삼아 ‘지역과 함께 하는 호남 으뜸대학’으로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이러한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7대 전략을 설정하고 30개 실행과제를 마련했습니다.

‘작지만 강한 대학’, ‘재정위기에 대응하는 대학’, ‘지원체계를 혁신하는 대학’, ‘신뢰를 구축하는 대학’, ‘특화를 창출하는 대학’,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대학’, ‘쾌적하고 멋스러운 캠퍼스 구축’이라는 7대 저략이를 그것입니다. 이를 통해서 우리 순천대가 명실상부한 호남권 대표 명문 대학으로 도약하는데 혼심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80여년의 여가와 전통을 가진 우리 순천대는 수많은 위기와 좌절의 시기를 극복하고 오늘에 이르렀고, 곧 100년 전통의 새로운 금자탑을 이룰 것입니다. 우선 중요한 것은 외부의 파고보다 내부의 소통과 협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는 대학의 민주적 가치가 지켜지고 민주적 의사소통이 원활하게 이뤄질 때 비로소 가능해질 것입니다.

저에게 기회를 주신다면 무엇보다 이러한 민주적 가치와 의사소통을 리더십의 최고의 덕목으로 삼겠습니다. 가장 낮은 위치에서 모든 구성원과 소통하고, 가장 힘든 자리에서 서로를 보듬는 리더십을 모든 의사를 결정하겠습니다. 누구나 찾아와서 대학의 발전과 개인의 문제에 대해 논의할 수 있는 따뜻하고 편안한 총장실로 만들겠습니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