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대 총장 임용 후보자 선거-기호6번 고영진

생명산업과학대학 식물의학과 교수

전 교무처장·생명산업과학대학장

“지역 중심 강소대학 만들 것”

1987년부터 순천대학교 교수로서 재직해 온 32년 동안 충실한 교육, 끊임없는 연구, 헌신적인 봉사로 학자의 길을 걸으려고 노력해왔습니다. 이에 그치지 않고, 순천대의 위상을 높이기 위하여 학회, 지역사회, 산업 분야에서 열심히 활동해 온 결과 2018년 제37회 스승의 날에는 영예롭게도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습니다.

또한 교내에서는 대학 발전을 위해 제 역할이 필요하다고 부름을 받았을 때 2001년 학생생활관 관장, 2002년 교무처장, 2011년 생명산업과학대학 학장으로 봉직하면서 사심없이 최선을 다해 봉사해왔고, 교외에서는 2013년 한국식물병리학회 회장으로 봉직하면서 만성적인 적자를 흑자재정으로 전환시키고 아시아식물병리학회를 유치하는 등 학회 발전에 기여했습니다.

지난해 역량강화대학으로 추락된 순천대를 다시 일으켜 대학다운 대학으로 만들기 위하여 총장선거에 출마했습니다. 나무 질병을 정확하게 진단하여 회생시키는 진단전문가로서 역량강화대학으로 추락시킨 원인을 바르게 진단하고 개선방안을 마련하여 자율개선대학으로 진입시키고, 4년 후 전국 50위권 대학으로 진입하는 새로운 도약으로 이끌어 나가겠습니다.

순천대에 재직하는 동안 흔들림없이 수행해 온 교육, 연구, 사회봉사의 균형적 감각 토대 위에 다양한 대학행정 경험에서 습득한 지혜로 구성원들의 역량을 결집하여 새로운 대학문화가 숨쉬는 지역중심 강소대학을 만들겠습니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