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IT/과학
갤탭S5e, 삼성전자 갤럭시 탭 S5e 공개...실버, 블랙, 골드 3종

갤탭S5E, 삼성전자 갤럭시 탭 S5e 공개...실버, 블랙, 골드 3종 

빅스비 보이스 탑재로 스마트 환경 제공

삼성전자가 슬림한 디자인에 강력한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살림 태블릿 신제품 '갤럭시 탭 S5e'를 17일 공개했다.

갤탭S5e는 무게 400g에 두께는 5.5mm의 슬림한 디자인에 16:10의 화면비율, 오디오 브랜드 AKG의 음향기술이 적용된 4개의 스피커 등이 적용됐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탭 S5e’를 실버·블랙·골드 3종으로 오는 2분기부터 글로벌 시장에서 순차적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삼성 갤럭시 탭 S5e 실버.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에 따르면 갤럭시 탭 S5e는 스타일과 실용성을 모두 갖춘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됐다.

실용성 면에서는 무게 400g, 두께 5.5mm의 메탈 디자인으로 휴대성과 내구성을 높였다. 10.5형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와 하만의 오디오 전문 브랜드 AKG의 음향기술로 완성한 4개의 스피커 등으로 향상된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삼성전자는 물리적 홈 버튼을 제거하고 디스플레이의 상하단 베젤을 최소화해 슬림한 디자인을 완성했으며 16:10의 화면비로 보다 향상된 시청 경험을 선사한다고 설명했다.

또 갤럭시 탭 S5e는 3D 입체 서라운드 음향 효과인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를 지원한다.

특히 삼선전자는 갤럭시 탭 S5e에 삼성 태블릿 최초로 ‘빅스비 보이스’를 탑재해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갤럭시 탭 S5e를 통해 빅스비와 연동된 가전제품을 음성으로 손쉽게 제어할 수 있다. 또한 단축 명령어 기능을 통해 한 번의 음성 명령으로 복합적인 다양한 작업도 실행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온라인뉴스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