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찾아가는 토지행정 서비스 시행

매월 둘째·넷째주 목요일 오지마을까지
 

지난 14일 무안군 해제면 대사리 슬산마을에서 열린 무안군 찾아가는 토지행정 서비스 모습. /무안군 제공

전남 무안군은 지난 14일 해제면 대사리 슬산마을을 시작으로 매월 둘째 주, 넷째 주 목요일마다 ‘찾아가는 토지행정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찾아가는 토지행정 서비스’는 교통 및 거동이 불편해 군청 방문이 어려운 농촌 오지 마을을 위주로 방문하여 부동산 분야에 대한 각종 민원과 평소 궁금한 사항이나 애로사항 등을 직접 현장에서 듣고 군민의 눈높이에 맞춘 맞춤형 민원 서비스다.

주요 서비스는 ▲개별공시지가 및 실거래 등 부동산 관련 업무 ▲지적측량 ▲합병 ▲지목변경 등 토지이동 관련 업무 ▲건물 번호판 및 도로명주소에 대한 설명 ▲지적재조사사업에 대한 궁금증 해소 ▲국·도·군정 시책 등 토지행정 전반에 걸친 내용이다.

지목변경, 합병, 건물번호판 교부 신청 등은 토지 소유자 및 신청인의 인적 사항 확인 후 공무원이 직접 현장에서 신청을 받아 군청에 접수하고 처리결과는 우편으로 알려준다.

무안군 관계자는 “첫 방문 마을 주민들의 부동산에 대한 관심도가 크고 호응도 높은 만큼 앞으로도 현장행정 중심으로 군민이 참여하고 모든 군민이 행정서비스에서 소외받지 않도록 지원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무안/정태성 기자 cts@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