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일화가 출연한 영화 ‘어쩌다 결혼’에 대중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18일 영화 ‘어쩌다 결혼’ 측은 언론 매체를 통해 김동욱의 아버지로 나오는 최일화를 최대한 편집하겠다고 설명했다. 이는 적은 예산으로 재촬영을 할 수 없는 처지에 놓여 통편집을 할 수 없었기 때문.

사진=연합뉴스 제공

최일화는 지난 2017년 ‘어쩌다 영화’ 촬영을 마쳤다. 이후 그는 미투 논란이 연예계를 강타했을 무렵 직접 자신의 잘못을 직접 밝혀 논란의 중심에 섰다.

당시 그는 “저 또한 배우의 한사람으로 성추행사건에서 자유롭지 못하다”면서 “당시엔 그것이 잘못인지도 몰랐던, 가볍게 생각했던, 저의 무지와 인식을 통렬히 반성한다”며 피해자들에게 사죄의 말을 남겨 대중들의 질타가 빗발쳤다.

해당 사건으로 예정된 수많은 작품에서 최일화가 하차한 가운데 피해자의 입장도 세간의 주목을 받았다.

당시 최일화의 피해자는 헤럴드경제와 인터뷰에서 “마치 가벼운 성추행이었던 것처럼 이야기 하는데 분노를 참을 수가 없다”고 말했다.

이어 “명백한 성폭행이었다”면서 발성연습을 하자며 새벽에 불러냈다. 일주일 쯤 지났을 때 술을 마시자고 해서 술자리를 가졌는데 그 자리에서 나에게 연기를 못한다며 온갖 지적을 했다. 연기 지적이 계속되던 중 갑자기 강압적으로 성폭행을 당하게 됐다”고 울분을 토로했다.

그러면서 “그가 나를 끌고 가기에 소리를 질렀다. 그때 주먹으로 얼굴을 가격 당해 기절을 했다”고 말해 최일화 미투 사건에 대중들의 싸늘한 반응이 잇따랐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