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밀착 지원·일자리 창출 등 4대 혁신 과제 이행”
김성진 광주테크노파크 원장 취임 100일
현장소통반 가동 기업애로 청취·해결책 모색

김성진 광주테크노파크 원장이 지난 23일로 취임 100일을 맞았다. 그는 지난 100일간 내부 구성원과 기업, 지역사회와 소통에 가장 역점을 뒀다. /광주테크노파크 제공

광주테크노파크 김성진 원장은 26일 취임 100일을 맞아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 등 4대 경영혁신 과제 이행을 위해 10대 세부전략과 40대 과제를 확정했다고 밝혔다.

김 원장은 “요즘 같은 불확실성의 시대에 연구 및 기업지원 기관의 역할이 어느 때 보다 중요하다”며 “지역 기술기업 육성과 산업구조 고도화, 산업발전 기반 확충, 기술창업 활성화 등을 통해 지역과 국가 경쟁력을 높이는 데 매진 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김 원장은 지난 100일간 내부 구성원과 기업, 지역사회와의 소통에 가장 역점을 뒀다. 특히 지역 기업과의 연대와 소통 강화를 위해 취임이후 현장소통반 운영을 통해 매주 2~3곳의 기업을 방문, 98개사의 애로사항을 청취 점검했으며 이를 정책 또는 사업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기업방문 이외에도 광주TP 전직원 1:1면담을 통해 근무여건 개선과 인사 희망부서 등 건의사항을 수렴, 향후 업무 수행에 반영할 계획이다.

김 원장은 “지금이야 말로 정부와 지자체의 산업과 경제발전 정책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민선 7기 비전과 전략에 부합하는 사업운영방향 조정 등이 절실히 필요한 시점이다”고 강조했다.

그는 부임초 제시했던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 ▲현장밀착형 기업지원 ▲4차 산업혁명 전초기지 ▲지속적인 경영혁신 등 4대 경영혁신과제 이행을 위해 추가로 일자리 창출 최우선 조직운영 등 10대 세부전략과 40대 경영혁신과제를 확정했다.

이 밖에도 광주TP는 스마트공장과 관련해 국비 128억4천만원과 시비 5억원을 포함해 총 133억4천만원을 확보, 총 134개사를 지원할 예정이며 기술 지원을 통해 창업 60개사, 일자리 500개(5% 이상 신규고용 창출) 등 중소기업 육성 및 창업 활성화, 공기산업, 인공지능산업 등 지역 미래산업 기획을 통한 국비 확보도 계획하고 있다.

아울러 김 원장은 “지역 경제 발전과 기업 성장의 해답은 현장에 답이 있다는 생각으로 항상 기업 현장을 발로 찾아가고 문제 해결의 솔루션을 제시토록 하겠다”며 “광주TP가 지역 산업의 거점기관으로서 모든 역량을 동원, 기업이 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모든 것을 기획하고 지원할 것을 약속 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해 11월 취임한 김 원장은 전남 고흥 출신으로 광주 대동고와 건국대를 거쳐 영국 리즈대에서 경제학 박사학위를 취득했으며 1989년 제33회 행정고시(재경직)에 합격, 공직에 첫 발을 내디딘 뒤 27년 간 산업통상자원부에서 근무하며 지역경제국장과 경제자유구역기획단장, 전남체신청 청장 등을 역임했다.
/임소연 기자 lsy@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