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첼시, 프리미어리그 28라운드 0대2...토트넘 트리피어 자책골

프리미어리그 순위, 리버풀-맨시티-토트넘-아스널-맨유-첼시 순

프리미어리그 토트넘이 첼시에게 0대2로 패했다.

토트넘은 28일(한국시간) 새벽 영국 런던 스탬퍼드 브리지서 열린 2018-2019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28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첼시에 0대2로 졌다.  

손흥민은 선발 출격해 후반 35분까지 80분을 소화했다.

프리미어리그 순위 3위 토트넘은 이날 패배로 승점 60에 머물렀다.

우승 경쟁을 위해 승점 3이 절실했지만 1위 리버풀(승점 69)과 2위 맨체스터 시티(승점 68) 모두 승리하며 격차가 벌어졌다. 4위 아스날(승점 56), 5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승점 55), 6위 첼시(승점 53)도 모두 승리해 4위권도 위협받게 됐다.

이날 토트넘라인업은 4-4-2 포메이션으로 첼시전에 임했다.

골키퍼는 위고 요리스가 나섰다. 수비는 키어런 트리피어, 다빈손 산체스, 토비 알더베이럴트, 벤 데이비스가 이름을 올렸다. 해리 윙크스, 크리스티안 에릭센, 무사 시소코, 에릭 라멜라는 미드필더로 출격했다.

손흥민과 해리 케인은 최전방을 맡았다.

토트넘의 손흥민

이에 맞선 첼시는 4-3-3으로 맞섰다. 맨체스터 시티전서 교체 지시를 거부했던 케파 아리사발라가를 대신해 윌리 카바예로가 골키퍼로 나섰다.

아스필리쿠에타, 뤼디거, 다비드 루이스, 알론소가 포백을 구성했다. 조르지뉴, 캉테, 코바시치가 중원을 구축했다. 로드리게스, 이과인, 아자르가 스리톱을 형성했다.

첼시는 후반 12분 첼시가 오른쪽 측면으로 침투한 페드로가 스스로 슈팅으로 마무리하면서 선제골 득점에 성공했다.

후반 39분 토트넘 트리피어가 요리스 골키퍼에게 백패스 한다는 것이 그대로 토트넘의 골망을 향하면서 자책골을 기록됐다.

토트넘은 골운이 따르지 않았다. 후반 19분 에릭센이 결정적인 득점 기회를 잡았지만 페드로가 몸을 날려 태클로 막아냈다. 후반 20분에는 케인의 슈팅이 빗맞아 아쉬움을 남겼다.

당신을 위한 추천 기사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