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병원, 윤리·청렴경영 다짐

4일 선포식…이삼용 병원장 등 간부 50여명 참석

윤리헌장·윤리강령 새롭게 제정…실천 결의 다져

전남대학교병원이 지난 4일 병원 6동 백년홀에서 이삼용 병원장·이성길 상임감사를 비롯한 병원 간부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선포식을 개최했다.
전남대학교병원(병원장 이삼용)이 윤리·청렴경영 선포식을 갖고 공정하고 신뢰받는 병원으로의 도약을 다짐했다.

5일 전남대병원에 따르면 지난 4일 병원 6동 백년홀에서 이삼용 병원장·이성길 상임감사를 비롯한 병원 간부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선포식은 윤리헌장 낭독, 선포사 낭독에 이어 윤리·청렴경영 실천 서약식 순으로 진행됐다.

윤리·청렴경영 선포는 투명·공정하고 합리적인 공직풍토를 조성하고, 지역거점병원으로서 사회적 책임 이행과 병원 경쟁력을 제고시키기 위해 이뤄졌다.

이를 위해 전남대병원은 임직원 모두가 준수해야 할 행동과 가치판단의 기준이 되는 윤리헌장과 윤리강령을 새롭게 제정했다.

윤리헌장에는 ▲높은 윤리적 가치관으로 부패방지에 앞장 ▲신뢰받는 고객감동 경영 ▲향응·청탁 없는 공직풍토 조성 ▲공평한 기회, 공정한 평가, 남녀 차별없는 직장 조성 ▲봉사와 나눔 경영 실천 ▲생명존중 안전사고 예방에 앞장 등 여섯 가지의 실천사항을 담았다.

이삼용 병원장은 “공정하고 투명한 경영으로 병원의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위해 윤리·청렴경영추진을 선포한다” 며 “임직원 모두 각별한 책임의식을 갖고 자발적으로 실천해 지역민으로부터 신뢰와 사랑받는 병원으로 재도약하자”고 강조했다.
/심진석 기자 mourn2@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