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청용 데뷔골, 독일 분데스리가 2부리그 데뷔 결승골, 보훔-하이덴하임 1대0 승

이청용(보훔)이 독일 분데스리가2(2부리그) 입성 6개월만에 데뷔골으 터뜨렸다, 데뷔골은 이날 경기 결승골로 소속팀 보훔은 하이덴하임을 꺾고 5경기 무승에서 탈출했다.

이청용 /

이청용은 9일(한국시간) 독일 보훔의 루르슈타디온에서 열린 2018~2019 독일 프로축구 분데스리가2 25라운드 홈 경기에서 데뷔골이자 결승골을 뽑아냈다. 

이날 최전방 공격수로 나선 이청용은 후반 33분 0대 0인 상황에서 결승골을 터뜨려 1대 0 승리를 얻어냈다. 이청용은 로베르트 테셰의 패스를 오른발 슈팅으로 마무리해 골망을 갈랐다. 

앞서 이청용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에서 활약하다 지난해 9월 보훔으로 이적했다. 이번 골은 보훔으로 옮긴 후 이청용의 독일 데뷔 골이기도 하다. 

클럽팀에서 골을 기록한 건 세 시즌 만이다. 2015년 8월 리그컵, 같은 해 12월 프리미어리그 스토크시티전을 마지막으로 3년3개월(39개월) 만이다. 

보훔은 현재 리그 순위 9위다. 이청용은 이번 시즌 리그에서 1골 4도움을 기록 중이다.

축구 통계 사이트 후스코어드닷컴은 이청용에게 7.5점의 평점을 부여했다. 이는 팀에서 두 번째로 높은 점수다.

당신을 위한 추천 기사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