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도일보
상단여백
HOME 전남뉴스 목포
목포시, 가사·간병 방문서비스 이용자 모집

목포시, 가사·간병 방문서비스 이용자 모집
18일부터 주소지 관할 동행정복지센터 접수

clip20190314122334
목포시청.

전남 목포시가 오는 18일부터 일상생활과 사회활동이 어려운 저소득층을 위해 가사·간병 방문서비스 이용자를 모집한다.

만 65세 미만의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생계·의료·주거·교육급여) 및 차상위계층대상자 중 가사·간병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경우 신청 할 수 있다.

가사·간병 서비스 필요 대상자는 ▲1 ~ 3급 장애인 ▲6개월이상 치료를 요하는 중증질환자 ▲희귀난치성 질환자 ▲소년소녀가정, 조손가정, 한부모가정(법정보호세대) ▲ 만65세미만의 의료급여수급자 중 장기입원 사례관리 퇴원자가 해당된다.


단, 장애인활동지원서비스, 노인돌봄종합서비스, 노인장기요양보험급여(만65세 미만 치매특별등급포함) 등 돌봄서비스를 받고 있으면 지원이 불가능하며, 의료기관에 입원 중이거나 시설에 입소 중인 대상자도 지원이 제한된다.

제공받을 수 있는 서비스는 신체수발지원(목욕, 대소변, 옷입기 식사보조 등), 일상생활지원(외출,동행,말벗,상담 등), 가사지원(청소, 식사준비, 등), 건강지원(체위변경, 간단한 재활운동 보조 등) 등이다.

생계·의료급여 대상자는 월 24시간 서비스 이용시 본인부담이 없고, 월 27시간 이용시에는 1만1천340원의 본인 부담금이 있다. 생계·의료급여 이외의 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은 월 24시간 서비스 이용시 본인부담금 2만160원, 월 27시간 서비스 이용시 월 2만2천680원을 본인이 부담한다.

서비스 이용 희망자는 신분증과 소득관련 및 기타 증빙서류를 갖춰 주소지 관할 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신청하면 되고 대상자로 선정되면 3월부터 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그밖의 자세한 사항은 목포시 홈페이지(http://www.mokpo.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시청 사회복지과 또는 동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목포/김정길 기자 kjk@namdonews.com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정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