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행복 가꾸는 ‘힐링 가족텃밭’분양
전체 72구좌 …땅고르기 등 참여자 사전교육
 

전남 화순군이 최근 가족과 함께 행복을 가꾸는 ‘힐링 가족 텃밭’을 조성하고 본격 분양에 나섰다.<사진>

18일 화순군에 따르면 군은 지난 16일 군 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진행한 사전교육에서 텃밭 땅 고르기, 작물 선택과 재배 등 텃밭 가꾸기를 안내했다.

사전교육은 텃밭 설계, 작물 선택 요령, 밭 갈기, 이랑 만들기 등 텃밭 관리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참여자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군은 텃밭을 가꾸는 도시민과 귀농·귀촌인에게 텃밭 길잡이가 될 ‘맛있는 텃밭정원 가꾸기’를 배부했다. 이 책자는 화순군농업기술센터가 제작했다.

앞서 군은 화순읍 교리 247번지 1천898㎡ 부지에 힐링 가족 텃밭을 조성해 1가정 당(1구좌) 16.5㎡(5평) 규모의 텃밭을 분양했다. 전체 72구좌를 분양했다.

군은 참여 가족들이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가족과 함께 텃밭을 가꾸며 농촌 생활을 체험할 뿐 아니라 직접 먹거리를 가꾸는 재미와 행복을 나누는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텃밭이 농업을 이해하고 가족 간, 이웃 간 정을 나누는 소통과 공동체 공간이 될 것이다”며 “친환경 먹거리를 통해 건강한 가족애가 회복되는 힐링 체험의 장소가 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중·서부취재본부/김우관 기자 kwg@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