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소년체육대회 오늘 개막

내달 5일까지 전남 일원서 개최

제48회전국소체 대표선수 선발

2019 전남 소년체육대회 검도경기 모습. /전남도교육청 제공
전남도교육청이 19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전라남도 일원에서 2019년 전라남도소년체육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오는 5월 전라북도에서 개최되는 제48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 출전할 전남도 대표 선수 선발전으로 초등부 18종목 886명, 중등부 31종목 1천11명 등 1천897명의 학생 선수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겨룬다.

전남도교육청은 2018년까지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 3년 연속 90개 이상의 메달을 획득했다. 이는 그동안 학교운동부지도자 역량강화 연수 및 권역별 운동부 운영협의회, 우수선수 캠프, 운동부 시설 현대화 지원, 스포츠심리상담 지원을 통한 지속적인 선수 관리 및 학교체육 문제의 조속한 해결 등을 위해 노력한 결과로 풀이된다. 전남교육청은 이를 바탕으로 올해 개최되는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도 상위 입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투명하고 건전한 학교운동부 운영을 위해 학교운동부지도자 무기계약 전환, 초·중학교 전면 합숙 폐지를 지속적으로 점검하는 등 학생선수의 운동 환경 개선에도 힘쓰고 있다. 이를 통해 안정적이고 건강한 학교운동부 운영의 기틀이 마련되도록 한다는 게 전남교육청의 복안이다.

전남교육청은 일반학생들의 학교체육활성화는 물론 미래의 국가대표가 될 학생선수의 꿈을 위해 다양한 체육교육정책을 수립해 지원할 계획이다.

김성칠 체육건강과장은 “학교체육의 내실 있는 발전은 긍정적인 학교 문화에 기여할 것이다”며 “이번 전남도소년체육대회를 통해 우수한 선수가 다수 발굴돼 학생 선수의 진로 선택 기회를 확대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은창 기자 lec@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