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남뉴스 화순
송영길 의원, 화순 명품 아카데미 개강 강사

화순군 제5기 명품화순 아카데미 개강
개강 강사엔 송영길 국회의원…‘대한민국 뿌리를 찾아서’란 주제

화순군 명품아카데미 개강식
명품 화순 아카데미 강좌가 지난 22일 시작된 가운데 송영길 국회의원이 개강 기념 강사로 나섰다./화순군 제공

화순군의 제5기 명품화순 아카데미가 개강했다.

화순군은 지난 22일 오후 4시 화순군청 대회의실에서 제5기 명품화순 아카데미 개강식을 열고 강좌 운영을 시작했다.

이날 개강 기념 강사로 나선 송영길(인천 계양구을·더불어민주당)국회의원은 ‘3·1운동 100년, 대한민국 100년, 대한민국의 뿌리를 찾아서’라는 주제로 1시간 넘게 강연을 펼쳤다. 송 의원은 투철한 역사 인식, 남북문제에 관한 관심을 당부했다.

송 의원은 독립운동가들의 삶과 항일 운동을 소개하며 “독립 운동가들의 숭고한 정신을 계승 발전시키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13면-명품 화순 아카데미 개강 송영길의원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이 개강 강사로 나서 열강을 하고 있다.

이어 송 의원은 “자주독립을 위해 몸 바쳤던 선열들을 기억하며 국가안보에 대해서도 주인의식을 가져야 한다”며 “최근 남북 평화 분위기 조성과 관련해 우리 국민이 정부 정책에 관심을 두고 더욱 힘을 실어 달라”고 덧붙였다.

제5기 명품화순 아카데미는 목포대학교 평생교육원 주관으로 3월부터 12월까지 운영한다.

주민, 공직자, 관계기관 임직원 등을 대상으로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예술, 건강, 교양 등 다양한 분야의 저명인사를 초빙해 매월 셋째 주 금요일 오후 4시에 총 10회 강연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날 개강식에는 구충곤 화순군수, 강순팔 군의회 의장, 신정훈 더불어민주당 나주·화순지역위원장, 문행주·구복규 도의원, 군의회 의원, 관계기관장, 수강생과 주민 등 350여 명이 함께 했다.

화순군 관계자는 “올해로 5기를 맞는 명품화순 아카데미가 군민의 평생학습 실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내실 있게 운영하겠다”며 “앞으로 운영할 강좌에 수강생은 물론 더 많은 주민이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다음달 19일, 2회 강연에는 국악인 남상일 씨가 강사로 나서는데 ‘우리 소리 이야기’를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중·서부취재본부/김우관 기자 kwg@namdonews.com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우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