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강사 김미경 초청, 보성자치포럼 특별강의 큰 호응

공감과 소통으로 잔잔한 위로 전해

보성군은 ‘제347회 보성자치포럼’이 지난 22일 보성군문화예술회관에서 공무원·학생·지역주민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고 25일 밝혔다.<사진>

스타강사 김미경씨를 초청 ‘나를 아끼고 사랑하는, 인생미(美)답’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포럼은 살면서 누구나 맞닥뜨리게 되는 크고 작은 질문, 나를 아끼고 사랑하는 방법 등에 대해 군민들과 진솔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강의를 들은 주민 김 모 씨는 “강의를 들으면서 50대가 넘었어도 아직 새로운 것을 배우기에 늦지 않은 나이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면서 “앞으로 더 활기차고 주도적으로 삶을 살아가야겠다고 다짐했다”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 “이번 자치포럼으로 우리 군민뿐만 아니라 공직자 모두가 자기 자신을 사랑하는 법, 자신을 위한 답을 찾아내고 꿈을 키워나가며 행복한 삶의 길을 찾는데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보성군 자치포럼은 1999년 3월 처음으로 시작하여 의식개혁, 건강, 경제, 직무 등 다양한 분야의 강사를 초빙하여 20년이 넘도록 실시되고 있다. 특히, 민선7기 이후 군민들과 더 많은 소통과 공감의 시간을 갖고자 1년에 2~3회 정도는 스타 강사를 초청해 강연을 실시해 군민과 공무원들의 지식 및 정서 함양에 큰 보탬이 되고 있다. 동부취재본부/기경범 기자 kgb@namdonews.com

당신을 위한 추천 기사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