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고의 강사와 함께하는 문화예술 강좌
亞문화전당 올해 상반기 시민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26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음악·미술·영화 등 다채
직장인 위한 ‘예술 夜 시리즈’ 저녁 강좌도 진행 ‘주목’

국립아시아문화전당(Asia Culture Center)이 2019년 상반기 ‘ACC 시민아카데미’각 과목별 수강생을 26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ACC 시민아카데미는 국립아시아문화전당(전당장 직무대리 이진식·이하 ACC) 주최, 아시아문화원(원장 이기표,·ACI)주관 시민아카데미는 4월 17일 개강한다.

ACC는 올해 상반기에 시민아카데미의 주요 인기강좌 이외에도 기념비적인 이슈와 연계한 강좌를 마련했다. ACC 시민아카데미의 대표 브랜드 강좌로 자리매김한 ‘라이브 클래식 Ⅶ’은 국내 정상급 연주자의 라이브 연주와 해설이 있는 공연식 강연이다. 상반기에는 바로크 음악의 대표 연주자인 바이올리니스트 김진과 피아니스트 김주영이 공동으로 진행한다.

수강생들이 요청한 강좌도 개설했다. 미술시장에 대한 관심 속에 시민들이 개설을 요청한 ‘콜렉터, 그리고 아트마켓’강좌가 열린다. 이 강좌는 홍콩 크리스티나와 소더비 등 아시아 미술시장을 중심으로 진행하는 ㈜서울옥션의 현직 경매사 및 유관 전문가와 함께 할 계획이다. 또한 한국영화 100주년을 기념하는 특별 강좌로 영화평론가 전찬일이 진행하는‘한국영화 100주년, 다시 묻는 “영화란 무엇인가?”강좌에서는 한국영화 100년 사(史) 를 조명해본다.

생애전환기를 맞이한 50+세대 대상 강좌도 신규 편성해 운영한다. 세월의 흐름으로 굳어진 몸을 발레와 함께 유연하게 변화시켜가며 행복한 ‘나’를 발견하는 정희자 교수의 ‘Bravo my Body! 발레’와 광주MBC‘별밤지기’로 잘 알려진 문형식 DJ의 ‘ACC 음악살롱- DJ의 뮤직박스’강좌는 5060세대들에게 청춘의 감성을 다시 한 번 즐길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한다.

올해 대한민국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맞아 독립운동사 연구의 권위자인 이명화 박사의‘대한민국 100년, 그리고 대한민국인의 역사’를 통해 대한민국이 탄생하기까지 중대한 근대사적 사건과 인물을 통해 역사적 의의를 함께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진다.

또한 고영직 문화평론가의 ‘나우토피아(Nowtopia)를 위한 문학들’강좌에서는 내가 사는 대한민국이라는 커뮤니티의 변화 가능성을 생각하는 문학 작품을 찾아서 의미를 되새겨 보고 내 삶을 변화시키는 새로운 글쓰기의 흐름을 이해하며 자기 삶을 기록하는 ‘시민’이 무엇인지 헤아려 본다.

ACC 시민아카데미는 직장인을 위한 저녁 강좌 ‘예술 夜’시리즈도 운영하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에는 레오나르도 다빈치 서거 500주년을 기념하여 장원 교수의‘미술사와 융복합 인문학-레오나르도 다빈치와 르네상스맨’ 강좌를 통해 다빈치의 융복합적인 혁신과 주변의 예술가를 살펴보는 시간을 마련했다. 수강료는 강좌별로 다르다. 강좌 신청은 홈페이지 및 현장접수를 통해 할 수 있다. (문의: 1899-5566, academy@aci-k.kr)
/김명식 기자 msk@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