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샵, 하이파이 오디오 명가 오디오 벡터 ‘QR5’ 출시

소리샵 제공
프리미엄 오디오를 전문으로 수입하는 소리샵이 하이파이 제조국으로 대표되는 덴마크 브랜드 ‘오디오 벡터(AUDIOVECTOR)’의 하이파이 스피커 ‘QR5’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오디오 벡터는 1979년 창립 이후 독창적인 디자인과 설계를 통해 꾸준히 성장한 기업이다. 합리적인 가격에 뛰어난 기술들을 적용한 제품을 제작해 유럽과 북미를 비롯한 전 세계 33개국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신규 출시되는 QR5는 엔트리 레벨 QR 시리즈의 상위급 모델로 브랜드 내에서 가장 대중적이며 오디오 벡터 사운드를 가장 합리적인 가격대에 경험할 수 있는 라인업이다.

QR5는 105cm 높이에 21cm 전면 배플 넓이 그리고 27cm의 깊이를 가진다. 주파수 응답 특성은 25kHz에서 45kHz로 광대역 재생이 가능하다. 이는 초저역을 실현할 뿐 아니라 현존하는 하이엔드 유닛 최고 소재인 베릴륨이나 다이아몬드 등을 사용했을 때와 같은 수치로 오디오 벡터만의 전매특허 AMT 기술로 실현됐다.

QR5에 장착된 AMT 트위터 진동판은 이전 모델 보다 약 2배 이상 커졌으며 S-Stop 필터를 내장해 치찰음을 제거한다.

QR5의 출시가는 350만원이다. 소리샵 관계자는 “크지 않은 방 또는 거실에서 부스트나 부밍 걱정 없이 사용할 플로어스탠딩 스피커를 찾는다면 QR5는 훌륭한 대안이 되어줄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제품 관련 문의는 공식 수입원인 (주)소리샵을 통해 진행되며 구매 및 청음은 서울 청담에 위치한 프리미엄 청음샵 셰에라자드에서 가능하다.
/오승현 기자 romi0328@namdonews.com

당신을 위한 추천 기사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