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7개 대학 주변 정부 정책 비판 대자보 나붙어

김정은 위원장이 남조선 학생들에게 보낸 서신?
전남 7개 대학 주변 정부 정책 비판 대자보 나붙어
경찰 “보수단체가 붙인 듯…위법성 있는지 판단”
 

전남 목포와 순천 등 대학교 7곳 인근에 ‘북한 김정은 위원장이 남조선 학생들에게 보내는 서신’이라는 제목의 대자보가 나붙어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전남지방경찰청 제공

전남 목포와 순천 등 대학교 주변에 ‘김정은 위원장이 남조선 학생들에게 보내는 서신’이라는 제목의 대자보가 나붙어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31일 목포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 48분께 목포시 소재 대학교 3곳 인근에 가로 55㎝, 세로 80㎝ 크기의 ‘김정은 위원장이 남조선 학생들에게 보내는 서신’이라는 제목의 대자보가 붙어있다는 한 시민의 신고가 경찰에 접수됐다.

경찰 확인결과 해당 대자보는 순천의 대학 2곳과 광양과 영암 대학 1곳씩에도 부착된 것으로 드러났다.

경찰은 이 대자보에 ‘소득주도 성장으로 자영업자, 소상공인의 이윤 추구 박살냈다’ 등 현 정부의 정책을 비판·풍자하는 내용이 담겼다고 밝혔다.

경찰은 신고 초기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가 있는지 의심해 대자보 주변에 폴리스라인을 설치하고, 지문 감식 후 CCTV 화면을 역추적해 대자보를 붙인 용의자를 추적했다.

그러나 대자보가 보수단체가 전국적으로 붙인 것과 동일한 내용으로 확인되면서, 경찰은 초기 수사가 끝나는대로 모욕죄나 명예훼손죄에 해당하는 지를 판단할 예정이다.

경찰은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는 없는 것으로 추정되지만, 상황 파악 차원에서 조사를 진행한 후 위법성 여부를 판단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이은창 기자 lec@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