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급 신인 조아연, KLPGA 국내 개막전 우승

연합뉴스 홈페이지 캡쳐
특급 새내기 조아연(19)이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국내 개막전에서 우승하며 새로운 스타로 화려하게 등장했다.

조아연(19)은 7일 제주 서귀포시 롯데 스카이힐 제주 컨트리클럽(파72)에서 열린 롯데 렌터카 여자오픈 최종 라운드에서 5언더파 67타를 쳐 4라운드 합계 9언더파 279타로 정상에 올랐다.

조정민(24)을 1타차로 제친 조아연은 2008년 스포츠서울-김영주골프 여자오픈을 제패한 유소연(28) 이후 11년 만에 신인으로 국내 개막전에서 우승하는 진기록을 썼다.

조아연은 작년 아마추어 신분으로 마지막으로 치른 월드 팀 챔피언십 개인전 우승으로 KLPGA투어 정회원 자격을 딴 데 이어 시드전 수석 합격으로 일찌감치 신인왕 후보로 꼽혔던 대형 신인.

지난해 12월 효성 챔피언십에서 앞당겨 치른 시즌 개막전에서 공동6위에 올라 가능성은 입증한 조아연은 두번째 출전한 대회에서 쟁쟁한 언니들을 제치고 역전 우승을 차지해 올해 KLPGA투어 판도에 변수로 등장했다.

우승 상금 1억2천만원을 받은 조아연은 상금랭킹 3위(1억4천275만원), 대상 포인트 1위에 올라 ‘1인자’ 경쟁에 뛰어들 발판을 마련했고 신인왕 레이스에서는 경쟁 선수들을 멀찌감치 밀어내고 선두를 질주했다.

또 오는 18일 미국 하와이에서 열리는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 롯데 챔피언십 출전권을 받았다.

조아연은 “떨지 말고 내 기량만 펼치라는 캐디의 조언에 편하게 경기했던 게 이런 뜻밖의 결과로 이어졌다. 아직 실감이 안 난다”면서 “우승은 했지만 앞으로 욕심내지 않고 신인답게 매대회 컷통과만 목표로 뛰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오승현 기자 romi0328@namdonews.com

당신을 위한 추천 기사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