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도일보
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연예
춤꾼들 다 모여라~
춤꾼들 다 모여라~

위댄스캠프·서울춤자랑 참가팀 30일까지 공개모집

20190410_103805
서울문화재단 제공
서울문화재단은 탱고·스윙·살사·발레·어반·재즈 6개 장르 춤 동호회를 지원하는 ‘위댄스캠프’와 우리동네 대표 4080 춤 동호회 선발대회 ‘서울춤자랑’에 함께 할 참가팀을 오는 30일까지 각각 모집한다.

‘위댄스캠프’는 춤 동호회에게는 새롭고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 시민들에게는 춤의 즐거움을 알리기 위한 취지로 시작된 사업이다.

다양한 춤 동호회들이 모여 장르별 합동공연, 마스터클래스, 플래시몹, 위댄스페스티벌, 시민대상 강습과 홍보 등의 장르별 활동을 직접 기획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탱고 ▲스윙 ▲살사 ▲발레 ▲어반 ▲재즈 등 6개 장르에서 활동하는 3인 이상의 춤 동호회 중 서울에서 활동하는 팀이라면 연령 상관없이 지원할 수 있으며, 서류와 영상 심사를 통해 각 장르별로 15개 내외의 팀을 발굴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서울문화재단 누리집을 통한 온라인 접수를 진행 중이다.

‘서울춤자랑’은 지역의 시니어 춤 동호회를 발굴하고, 시민들에게 ‘누구나 할 수 있다’는 생활예술의 취지를 알리기 위해 마련된 사업이다.

서울에서 활동하는 40세~80세 사이의 7명 이상이 모인 춤 동호회를 발굴할 예정이며, 서류·영상 심사와 실연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20팀에게는 KBS홀 공연발표, 네트워킹 댄스파티, 팀별 프로필 촬영을 통한 동호회 홍보 등의 활동을 지원한다. 참가신청은 이메일 접수와 우편 및 방문(서울시 중구 소파로 138 2층 서울문화재단 생활문화팀 서울춤자랑 담당자 앞) 접수를 동시에 진행 중이며, 자세한 신청방법은 서울문화재단 누리집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KBS홀에서 펼쳐지는 ‘서울춤자랑’ 본선대회는 오는 9월 5일 펼쳐질 예정이다. 전문가 심사를 통해 우수한 공연을 펼친 6팀에게는 ‘으뜸상’을, 현장 관객투표에서 가장 많은 표를 받은 2팀에게는 ‘시민상’을 수여한다. 또한 ‘위댄스캠프’, ‘서울춤자랑’ 참가팀 모두 9월 21일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진행되는 생활예술 춤 축제 ‘위댄스 페스티벌’을 기획하고 출연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서울문화재단 김종휘 대표이사는 “‘생활예술 춤 활동기반 조성사업’은 장르·지역별 춤 동호회를 발굴하고 지속적인 활동기반을 마련하는 데 목적이 있다”고 밝히며 “위댄스캠프와 서울춤자랑을 통해 앞으로도 다양한 장르의 춤 동호회들이 서로 교류하고 생활예술 기반을 넓히는 장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오승현 기자 romi0328@namdonews.com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승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