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자연그대로 농·축산 실천 워크숍

전남 완도군은 지난 4월 9일 완도원네스리조트에서 완도자연그대로 농·축산 정책에 대한 이해도 제고 및 농가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2019년도 완도자연그대로 농·축산 실천 농업 관련단체 워크숍’을 개최했다.<사진>

워크숍 당일 풍랑주의보가 발효되는 등 기상 조건이 좋지 않았으나 170여 명이 참석해 대연회장을 가득 메우는 등 완도자연그대로 농·축산 정책에 대한 군민 및 농가의 열기를 느낄 수 있었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완도자연그대로 농·축산업에 대한 현안을 설명하고, 한국평생교육아카데미 박철수 원장으로부터 스마트폰을 활용한 농·축산물 홍보 방법과 농촌융복합지원센터 송경환 센터장의 농촌융복합산업 사례 분석에 대한 특강이 진행됐다.

특강은 농·축산물의 생산, 유통, 판매에 대한 홍보 방법과 농촌에 존재한 모든 자원을 바탕으로 농업과 식품, 특산품, 문화, 체험, 관광, 서비스 등을 연계하여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농촌융복합산업의 경영 기법, 사례 등을 제시하여 완도자연그대로 브랜드 정착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완도가 지니고 있는 천혜의 자연 환경에서 자연그대로 농법을 실천해 소비자들이 믿고 먹을 수 있는 농·축산물 생산과 더불어 이를 해양치유산업과 연계함으로써 농가 소득이 향상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완도/김동관 기자 kdg@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