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티즌 와글와글>연예계 마약 사건 잇달아 발생

“마약관련 처벌 강화해야”

최근 마약 투약 혐의로 구속된 남양유업 창업주 외손녀 황하나 씨가 “연예인 지인의 권유로 마약을 했다”고 진술하는가 하면 방송인 로버트 할리도 같은 혐의로 체포되면서 경찰의 마약 수사 향방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11일 경기남부지방경찰청 등에 따르면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하일(미국명 로버트 할리) 씨를 지난 8일 오후 4시 10분 체포했다. 로버트 할리는 최근 자신의 서울 자택에서 인터넷으로 구매한 필로폰을 투약한 혐의를 받고 있다. 로버트 할리는 경찰에서 자신의 혐의를 일부 인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구속된 황하나 씨는 지난 6일 영장실질심사 때 연예인 A씨를 언급하며, 마약에 손을 댄 경위에 대해 “연예인인 지인 A씨의 권유”라고 주장했다. 경찰은 지난해 4월 A씨가 향정신성 의약품인 클로나제팜 성분이 함유된 약품 2종을 황 씨에게 건넨 것으로 의심하고 수사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연예인 지인 A씨가 거론된 데 이어 로버트 할리까지 필로폰 투약 혐의로 체포되면서 경찰의 마약 수사 향방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연예계에 마약 투약 혐의자가 더 나오는 것이 아니냐는 관측도 네티즌 사이에서 조심스레 나오고 있다. 또 네이버와 다음 인터넷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내리며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thin****’는 “우리 사회에 마약이 널리 퍼져 있는 것 같아 걱정이다”고 말했다. ‘ejan****’는 “중국은 마약 손대면 엄격하게 처벌한다. 마약사건에 대한 처벌이 약해 계속 되는 것 같다”고 말했다. ‘kim****’는 “걸린 사람 말고도 마약 한 연예인 엄청날지도 모른다”며 “유통하는 범죄집단을 잡아야 한다”고 밝혔다.


/김다란 기자 kdr@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