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교육·지역사회 연계로 구인·구직난 해소 앞장”

동강대-순천제일대, 평생직업교육 거점센터 구축 협약
“맞춤형 교육·지역사회 연계로 구인·구직난 해소 앞장”
 

동강대학교(총장 이민숙)가 순천제일대학교(총장 안효승)와 손을 맞잡고 지역사회 연계를 통한 평생직업교육 거점 센터 구축에 나선다.

동강대는 최근 대학 본관 장원홀에서 순천제일대와 전문대학 혁신지원 사업 컨소시엄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동강대 이민숙 총장과 순천제일대 안효승 총장을 비롯해 두 대학의 보직교수 및 평생교육원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협약에서 두 대학은 교육부의 전문대학 혁신지원 사업 Ⅲ유형인 ‘후진학선도형 사업’에 공동 참여하기로 했다. ‘후진학선도형 사업’은 지역의 평생직업교육 수요를 충족하기 위한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지역사회 등과 연계 강화를 추진한다. 두 대학은 ▲교육훈련 수요조사 및 학습과정 개발 ▲후진학 활성화 체제 마련 ▲지역 직업교육 거점센터 역할 수행 ▲유관기관 연계·관리 ▲산·학·관 거버넌스 구축을 통해 광주·전남지역의 구인·구직난 해소 등에 힘을 쏟기로 했다.

안효승 순천제일대 총장은 “이번 컨소시엄을 계기로 동강대와 순천제일대의 협력이 더욱 강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민숙 동강대 총장은 “두 대학이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전문대학 혁신지원 사업 Ⅲ영역에서 좋은 결실을 맺고 평생교육 지역 교육 거점 센터를 구축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경태 기자 kkt@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