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도일보
상단여백
HOME 뉴스 스포츠
‘무패 행진’ 광주FC, FA컵도 노린다

‘무패 행진’ 광주FC, FA컵도 노린다
17일 광주월드컵경기장서 안동과학대와 32강전
아마팀 목포시청·호남대는‘언더독 반란’ 도전

광주FC, FA컵 도전
지난달 27일 FA컵 3라운드 전남드래곤즈와의 경기에서 김준형이 득점 후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광주FC 제공

무패행진을 달리는 프로축구 광주FC가 FA컵 16강에 도전한다. 목포시청도 3년 연속 ‘언더독 반란’에 나선다.

광주는 17일 오후 7시 30분 광주월드컵경기장에서 안동과학대와 2019 KEB하나은행 FA컵 4라운드(32강전) 맞대결을 치른다.

올 시즌 FA컵 2번째 경기를 맞이하는 광주의 최근 흐름은 좋다. 광주는 리그를 포함해 4승 3무 무패 행진을 기록하고 있다. 이 기세를 이번 32강전으로 이으려 한다.

광주는 이번 경기에서 로테이션 운영을 펼칠 예정이다. 지난 64강 전남 드래곤즈전에서 로테이션을 통해 1-0 승리를 거둔 광주는 선수단 운영의 폭을 넓힘과 동시에 선수들도 자신감을 찾았다.

특히 아슐마토프, 윌리안, 두현석 등 전남 전에서 활약했던 선수들이 꾸준히 리그를 소화하고 있어 출전 수가 적었던 선수들의 동기부여가 상당하다. 이에 정다훤, 김태윤 등 베테랑 선수들부터 김주공, 손민우, 정현우 등 신인 선수들까지 치열한 경쟁을 통해 그라운드에 나설 준비를 마쳤다.

이번 상대 안동과학대는 광주에 비해 전력 차이가 크게 열세로 평가받지만 U리그 8권역에서 3승 1패로 3위를 달리고 있으며, 4경기에서 10득점을 할 만큼 득점력도 좋다. 지난 FA컵 3라운드에서 2018 U리그 왕중왕전 우승팀 용인대와 2-2 무승부 이후 승부차기 승리(4-3)를 거뒀다. 광주를 상대로 수비를 두텁게 한 후 승부차기로 몰고 갈 가능성도 있다.

특히 단판 승부제인 FA컵은 변수가 많기 때문에 전반 초반부터 다득점으로 기선을 제압해야 경기를 쉽게 풀어갈 수 있다.

광주가 이번 안동과학대전 승리로 FA컵 우승컵에 한 발 더 다가설지 주목된다. 승리시 광주는 5월 15일 16강전에서 수원 삼성-포항 스틸러스전 승자와 만난다.

목포시청도 같은 날 7시 천안시청과 16강 진출을 다툰다. 목포시청은 2017년과 2018년에 이어 3년 연속 FA컵에서‘언더독 반란’을 노리고 있다. 프로축구 3부격인 내셔널리그에 소속된 목포시청은 지난해까지 2년 연속 프로축구 1부 및 2부 리그 팀들을 잇따라 제압하고 각각 4강과 8강까지 진출해 기염을 토했다.

또 호남대도 이날 오후 2시 호남대 경기장에서 프로축구 K리그2 소속인 서울이랜드FC와 32강전을 벌인다. /한아리 기자 har@namdonews.com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아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