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왜곡처벌법 제정 입장 밝혀라”

5월 단체, 기자회견 통해 촉구…오는 24일 국회 방문 예정

‘역사왜곡 처벌법 제정’ 촉구 기자회견
18일 오전 광주광역시 동구 5·18민주광장에서 5월 단체 회원들이 ‘역사왜곡 처벌법 제정’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임문철 기자 35mm@namdonews.com
이른바 ‘5·18 망언’을 계기로 역사왜곡처벌법 제정을 요구하고 있는 5월 단체가 정치권을 압박하고 나섰다.

5·18역사왜곡처벌 광주운동본부는 18일 광주 동구 5·18민주광장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자유한국당을 제외한 나머지 여야 4당을 향해 “역사왜곡처벌법 제정에 대한 각 당의 공식 입장과 처리 시한, 추진 방법을 오는 22일까지 구체적으로 밝혀라”고 촉구했다.

또 법 제정 추진방안을 광주운동본부 대표단과 합의해 달라고 요구했다.

이들은 “5·18역사왜곡처벌법 제정은 전적으로 정의를 바로 세우고자 하는 여야 4당의 의지 문제”라며 “4월 안에도 진전이 없다면 우리는 광주시민과 함께 더 큰 결단과 투쟁으로 임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어 “어떠한 이유로도 정당 간 협상의 거래물이나 정치적 고려의 대상이 되어서는 안 된다”며 “5·18민주화운동 39주년을 한 달 앞둔 지금 여야 4당은 당리당략에서 벗어나 역사적 결단을 내려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광주운동본부는 오는 24일 국회에 있는 각 정당 원내대표실을 방문해 이러한 내용의 요구사항을 다시 한번 전달할 계획이다.
/정유진 기자 jin1@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